인천 명소 둘러봐요 '인천시티투어' 인기

2024. 5. 29. 20: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지민 앵커>

요즘 전국의 지자체마다 지역의 관광지를 둘러보는 시티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섬이 많은 인천에도 다양한 유형의 시티투어버스가 다니고 있는데요.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인천시티버스를 유정순 국민기자가 타 봤습니다.

유정순 국민기자>

(장소: 인천종합관광안내소 / 인천시 연수구)

인천통합관광안내소에서 여행객들이 이층 버스에 오릅니다.

잠시 후 출발한 버스가 인천대교에 지납니다.

시야가 탁 트인 버스 밖으로 바다 전경이 펼쳐집니다.

멀리 영종도가 눈에 들어오고 하늘엔 비행가 쉴새 없이 뜨고 내립니다.

바다에 떠 있는 크고 작은 배들이 정겹게 느껴지고 온몸을 스치는 바닷바람에 어린아이 모두 즐거운 모습입니다.

인터뷰> 이창하 / 인천시 연수구

"가족들과 나들이 오니까 너무 기분 좋네요. 시티투어 버스를 타면서 인천대교 배경도 너무 멋진데 날씨가 맑고 시원해서 좋아요."

이 시티버스는 인천대교를 건너 왕산마리나와 을왕리 해변 구간을 돌아오는데요.

5월부터 9월 말까지는 노을야경 투어버스가 운행됩니다.

유정순 국민기자

"이렇게 시티투어를 타면 인천의 봄꽃 명소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검암역에서 교동도를 오가는 투어버스입니다.

교동도 다리를 건너자 바다 저편으로 손에 잡힐 듯 북한 땅이 보입니다.

버스에서 내려 화개공원에 오르자 사방이 탁 트인 절경이 눈에 들어옵니다.

발길을 돌려 찾은 곳은 교동도 대룡시장. 시간이 멈춘 듯 옛 모습에 어른들은 추억을 떠올리고 젊은 층은 옛 감성을 즐깁니다.

인터뷰> 박문아 / 인천시 연수구

"어렸을 때 추억이 생각나고 가게들도 너무 작은 거예요. 모습이... 그래서 신기하고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는 게 너무 놀라웠습니다. 그래서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좁은 시장 골목에 유과, 떡집. 추억의 음식들이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데요.

인터뷰> 이종배 / 교동도 대룡시장 문화점방

"손님들이 편하게 구경하며 추억을 더듬고 가시라고 만들어 놓은 거예요. 이 대룡시장 전체가 옛날 추억의 골목이잖아요. 그래서 오셔서 보시면 예전 기억도 생각나고 아이들은 정말 신기해해서 대룡시장에 많이 찾아오시고 굉장히 재미있어하며 흥미로워합니다."

실향민들이 생계를 잇기 위해 만든 교동시장엔 매주 2회 수, 토요일에 투어버스가 다니는데 좌석이 모두 찰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인터뷰> 추대연 / 인천시티투어 가이드

"인천시 테마 투어에서 코스가 여러 군데 있는데요."

일주일에 토요일과 수요일 두 번 오는 곳이에요.

그중에서도 제일 인기 있는 데가 바로 여기 대룡시장입니다.

대룡시장은 우리가 6·25 전쟁이 일어나고 실향민들이 잠깐 피난 온 것뿐인데 영영 돌아가지 못해서 자기 고향에 있는 연백시장을 그대로 본떠서 만든 곳이기도 합니다.

이층버스를 타고 인천을 여행하는 시티투어는 교동도와 월미도 코스 등 관광명소를 도는 테마형과 원하는 목적지에 내렸다가 탑승하며 여행을 할 수 있는 순환형 두 가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노을 야경투어에 외국인을 위한 순환코스 등 투어 상품이 10개로 늘었습니다.

인터뷰> 이한울 / 인천 불로중 1학년

"여러 데를 돌아다니면서 몰랐던 지식도 알게 되고 공부가 되니까 이게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특히 시장에 가서 여러 가지를 먹고 하다 보니까 좋은 추억으로 남겨질 것 같아요."

인천시티투어는 코스별로 다양하게 운영되면서 지난해 대비 이용객이 64%가량 늘어났습니다.

인터뷰> 유민종 / 인천시티투어 차장

"인천시티투어를 이용해서 주요 관광지에 방문하는 시민분들이 많고요. 내외국인 여행객도 많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거든요. 그래서 작년도 동기간 대비 2배 정도 관광객이 늘었고 특히 외국인은 8배 이상 증가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시티투어가 편리하게 주요 관광지를 연계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많은 분께서 관심을 가져주고 계시고요."

(촬영: 김창수 국민기자)

인천시티투어는 매년 봄·가을, 이용자를 대상으로 노선과 서비스 등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해 여행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노선 신설과 관광 상품 개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유정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