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북 쌀 소비 촉진 협약…취약 아동 지원 외
[KBS 청주]충북농협과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 초록우산 충북본부, 충북경제포럼이 오늘 쌀 소비 촉진과 도농 상생 실천 협약을 했습니다.
참여 기관은 지역 취약 아동 가정 쌀 후원으로 쌀 소비 촉진과 농가 소득 안정화, 이웃 사랑 등을 실천할 계획입니다.
증평군, 스마트관광·도시계획안 마련 나서
증평군이 스마트 관광·도시구축 계획안을 마련하기 위한 용역을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공간 계획과 연계한 스마트 관광·도시 발전 방향, 도시 문제 분석과 설문을 통한 군민 체감형 관광·도시모델 구축 등 4가지 추진 전략을 마련했습니다.
증평군은 오늘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과 관계 기관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오는 10월까지 계획안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충북문화재단, 단양·괴산서 ‘구석구석 문화배달’
충북문화재단이 오는 31일부터 이틀 동안 단양과 괴산에서 '구석구석 문화 배달' 사업인 충북 웰니스 문화 피크닉을 개최합니다.
첫 날은 단양 온달관광지 인문학 피크닉과 아쿠아리움 청소년 문학 여행, 온달 세트장에서의 바보 온달 연극 등이 진행됩니다.
이튿날은 괴산 산막이옛길에서의 청소년 오케스트라 연주와 문광저수지 별멍 피크닉 등이 이어집니다.
'구석구석 문화 배달’은 읍·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충북교육청, 고교생 독도·울릉도 탐방
충북 지역 고등학생들이 오늘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독도와 울릉도를 탐방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각 고등학교에서 1명씩 추천받아 구성한 학생 탐방단 67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도와 울릉도의 역사·문화·생태 학술 탐방과 독도 특강, 박물관 견학 등으로 진행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군용 신호키트 파편이 어린이집 텃밭에…4살 아이 다쳐
- ‘오물’ 풍선 내용물은?…군 “저급 행위 중단”
- “하나 팔아서 100원 남는데”…가위 하나로 순식간에 ‘탈탈’ [제보]
- [단독] ‘이태원 마약 클럽’ 소문 사실로…‘경찰관 추락사’ 마약 수사 19명 검거 마무리
- 피해자 매달고 달리고 경찰 추격도 무시…음주운전 도주 잇따라
- “3만 분의 1 확률”…주택 연못에서 ‘황금개구리’ 발견
- [현장영상] 푸바오 의혹 해소한다더니…‘비공개 접객 논란’에는 묵묵부답
- 중국산 콩 국내산 둔갑해 두부 공장 판매…“못 믿겠네”
- 배민 ‘브랜드 할인’ 쿠폰에 가맹점주들 속타는 이유는?
- 수업중인 중학교에도 ‘오물 풍선’…“하늘에서 뚝 떨어져”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