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종합병원 심혈관센터,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온종합병원 심혈관센터가 부산에서 7번째로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부산 온종합병원은 심혈관센터가 대한심혈관중재학회에서 선정하는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현국 센터장은 "대한심혈관중재학회의 이번 인증으로 중재시술 분야에 있어서 전문성과 안전성이 객관적으로 증명됐다"며 "앞으로 심근경색 등 심장혈관질환자들은 안심하고 온종합병원을 찾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 온종합병원 심혈관센터가 부산에서 7번째로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부산 온종합병원은 심혈관센터가 대한심혈관중재학회에서 선정하는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오는 7월 28일부터 2029년 7월 27일까지 5년간이다.
부산에서 심혈관중재시술 인증기관은 부산대병원, 동아대병원, 고신대복음병원, 부산백병원 등 대학병원 5곳을 비롯해 부산보훈병원과 온종합병원뿐이다.
심혈관 중재시술은 심장의 관상동맥을 비롯해 대동맥, 경동맥, 내장동맥 등에 이상이 생긴 경우 풍선이나 스텐트를 이용해 혈류를 정상화하는 치료법이다.
중재시술 인증제란 대한심혈관중재학회가 제공할 수 있는 학문적 고찰과 전문화된 의료정보를 기반으로 중재시술 의료서비스의 표준을 수립하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심장혈관 질환의 중재시술 영역에서 양질의 전문적 의료를 수행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의료진과 의료기관을 심사하고 평가해 인정하는 제도다.
인증기관의 자격 요건으로는 연간 중재시술 건수 100례 이상의 중재시술 인증의가 2명 이상 근무해야 한다.
온종합병원은 올해 3월 혈관조영술(CAG)과 관상동맥중재술(PCI) 등의 진료해 왔던 심장내과 김현수 고신대복음병원 교수를 초빙했다. 심장혈관 시술 베테랑인 이현국 심혈관센터 센터장(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내과학 겸임교수)도 2020년 3월부터 진료를 하고 있다.
심혈관중재술 인증기관이 되려면 심혈관 조영실 당 방사선사, 간호사, 임상병리사 중 2명 이상이 대한심혈관기술연구회(KCTA)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는데 온종합병원 심혈관센터는 이 같은 인력조건들도 모두 충족하고 있다.
시설 측면에서도 1개소 이상의 심혈관 조영실과 1개 이상의 혈관조영장비를 설치해야 한다는 규정을 넘어 2곳의 센터에 2개의 혈관조영장비를 갖추고 있다.
심장과 폐의 기능을 대신해 혈액을 환자 몸에서 빼내 체외 산화장치에서 산소를 혈액에 주입한 동시에 혈액에 있는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고 다시 환자 몸속으로 돌려보내는 생명유지 장치인 에크모(ECMO)도 마련했다.
이현국 센터장은 "대한심혈관중재학회의 이번 인증으로 중재시술 분야에 있어서 전문성과 안전성이 객관적으로 증명됐다"며 "앞으로 심근경색 등 심장혈관질환자들은 안심하고 온종합병원을 찾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격투기 선수 폰에 '미성년자 성착취 영상' 수십개…경찰, 알고도 수사 안했다
- 토니안 "상상초월 돈 번 뒤 우울증…베란다 밑 보며 멋있게 죽는 방법 생각"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절도·폭행에 세탁실 소변 테러…곳곳 누비며 공포감 '고시원 무법자'
- 김태희, ♥비·두 딸과 성당서 포착…"꿈꾸던 화목한 가정 이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