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산청·밀양 보도연맹’ 희생자 진실규명 결정 외
[KBS 창원]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가 6·25 전쟁 직후 산청과 밀양에서 일어난 '국민보도연맹 및 예비검속 사건'에 대해 진실규명을 결정했습니다.
진실화해위는 산청 지역 희생자들이 1950년 7월 국민보도연맹에 가입했다는 이유로 유치장에 구금된 뒤, 경찰 등에 살해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1950년 7∼8월 밀양 주민 5명이 희생된 사건에 대해서도 진실규명을 결정했습니다.
진에어, 김포~사천 항공권 할인·반려동물 요금 지원
진에어가 다음 달 11일부터 7월 14일까지 김포공항과 사천공항을 오가는 항공권을 2만 원 할인 판매합니다.
진에어는 또, 다음 달부터 김포와 사천을 오가는 비행기의 반려동물 요금도 지원합니다.
이번 행사는 다음 달 '여행가는 달'을 맞아 마련한 것입니다.
국립공원공단, 사천 초양도 상괭이 생태 해설 운영
국립공원공단이 오늘(29일)부터 한려해상국립공원 사천 초양도 탐방지원센터에서 상괭이 생태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국립공원공단은 2020년부터 초양도 지역에서 멸종위기종 상괭이가 집중 출현하고, 번식에 적합한 환경이 확인돼, 생태 해설을 통한 관찰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 다음 달 14일부터 열려
8회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가 다음 달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 동안 송림공원과 섬진강에서 열립니다.
'재첩 품은 섬진강! 낭만 있는 하동!'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공연과 춤 경연 행사가 마련됩니다.
또, 세계중요농업유산에 지정된 '거랭이 재첩잡이' 체험 행사와 황금 재첩 찾기 등도 진행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군용 신호키트 파편이 어린이집 텃밭에…4살 아이 다쳐
- ‘오물’ 풍선 내용물은?…군 “저급 행위 중단”
- “하나 팔아서 100원 남는데”…가위 하나로 순식간에 ‘탈탈’ [제보]
- [단독] ‘이태원 마약 클럽’ 소문 사실로…‘경찰관 추락사’ 마약 수사 19명 검거 마무리
- 피해자 매달고 달리고 경찰 추격도 무시…음주운전 도주 잇따라
- “3만 분의 1 확률”…주택 연못에서 ‘황금개구리’ 발견
- [현장영상] 푸바오 의혹 해소한다더니…‘비공개 접객 논란’에는 묵묵부답
- 중국산 콩 국내산 둔갑해 두부 공장 판매…“못 믿겠네”
- 배민 ‘브랜드 할인’ 쿠폰에 가맹점주들 속타는 이유는?
- 수업중인 중학교에도 ‘오물 풍선’…“하늘에서 뚝 떨어져”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