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산청·밀양 보도연맹’ 희생자 진실규명 결정 외

KBS 지역국 2024. 5. 29. 19: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창원]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가 6·25 전쟁 직후 산청과 밀양에서 일어난 '국민보도연맹 및 예비검속 사건'에 대해 진실규명을 결정했습니다.

진실화해위는 산청 지역 희생자들이 1950년 7월 국민보도연맹에 가입했다는 이유로 유치장에 구금된 뒤, 경찰 등에 살해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1950년 7∼8월 밀양 주민 5명이 희생된 사건에 대해서도 진실규명을 결정했습니다.

진에어, 김포~사천 항공권 할인·반려동물 요금 지원

진에어가 다음 달 11일부터 7월 14일까지 김포공항과 사천공항을 오가는 항공권을 2만 원 할인 판매합니다.

진에어는 또, 다음 달부터 김포와 사천을 오가는 비행기의 반려동물 요금도 지원합니다.

이번 행사는 다음 달 '여행가는 달'을 맞아 마련한 것입니다.

국립공원공단, 사천 초양도 상괭이 생태 해설 운영

국립공원공단이 오늘(29일)부터 한려해상국립공원 사천 초양도 탐방지원센터에서 상괭이 생태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국립공원공단은 2020년부터 초양도 지역에서 멸종위기종 상괭이가 집중 출현하고, 번식에 적합한 환경이 확인돼, 생태 해설을 통한 관찰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 다음 달 14일부터 열려

8회 하동 섬진강 재첩축제가 다음 달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 동안 송림공원과 섬진강에서 열립니다.

'재첩 품은 섬진강! 낭만 있는 하동!'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공연과 춤 경연 행사가 마련됩니다.

또, 세계중요농업유산에 지정된 '거랭이 재첩잡이' 체험 행사와 황금 재첩 찾기 등도 진행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