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국기 상징’ 색으로 수놓은 블랙이글스

2024. 5. 29. 19:1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5월 29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진욱 전 민주당 대변인, 허민 문화일보 전임기자, 허주연 변호사, 호준석 국민의힘 대변인

[김종석 앵커]
우리나라를 처음으로 국빈 방문한 아랍에미리트 대통령 무함마드 대통령의 환대가 우리나라의 극진합니다. 어제 대통령 창경궁 혹은 여러 궁 행사까지 함께할 정도로 있었는데. 오늘 허주연 변호사님. 아예 블랙 이글스의 축하 비행까지 있을 정도로 많이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허주연 변호사]
오늘 오전에 있었던 공식 환영식에서의 모습을 지금 보고 계시는 건데요. 그야말로 최고 예우로 맞이를 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블랙 이글스 우리 공군 특수 비행 팀이죠. 영국 정상이 만나서 청사 내부로 들어가는 길 내내 함께 하면서 지금 보시고 있는 연기 색깔이 바로 아랍에미리트 국기 색깔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그런 색깔입니다. 그래서 환영의 뜻을 저렇게 나타냈고요. 블랙이글스뿐만 아니라 행사가 굉장히 다채롭게 구성이 됐습니다. 전통 의장대와 취타대 그리고 어린이 환영단이 모여서 아리랑을 연주하기도 하고 어린이 환영단이 아랍어로 안녕하세요 인사를 준비해서 하기도 하고. 또 한 가지 굉장히 눈에 띄었던 장면이 아크 부대원 400여 명이 도열을 해서 거수경례로 맞이했다는 점인데요. 아크 부대원 지금 아랍에미리트에서 훈련하고 있는 사람과 파병했었던 사람들로 이루어졌다고 하고요. 양국 협력을 상징적으로 드러내는 그런 장면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