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신문 박효정 기자, 식약처장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효정 서울경제신문 바이오부 기자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식약처는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 경쟁력 강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 박 기자에게 식약처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준혁 디케이메디칼솔루션 대표가 디지털 X레이 개발·제조에 성공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효정 서울경제신문 바이오부 기자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식약처는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 경쟁력 강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 박 기자에게 식약처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준혁 디케이메디칼솔루션 대표가 디지털 X레이 개발·제조에 성공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가 디지털의료제품법 제정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받는 등 총 10점의 훈·포장과 표창이 수여됐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의료기기 산업은 지난 4년간 비약적으로 발전했지만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의 기술이 접목되면서 기회와 도전을 맞이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 대응해 지속적인 규제 혁신을 바탕으로 낡고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새로운 기술이 빠르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준호 기자 violat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아직도 주제 파악 못했네…'상암보다 큰 곳? 표 안팔리면 어떡해'
- '마라탕후루' 찾던 MZ 갑자기 왜…젊은층 빠진 '저속노화식단'은 무엇?
- '성관계 불법촬영' 아이돌 출신 래퍼, 징역 3년 구형…'죄질 불량'
- '섹시댄스 싫어요' 여고생들 거절에…'계집X들 말 많아' 막말한 선배
- 지역·노인비하 논란에 피식대학 구독자 ‘뚝’…무려 20만명 손절했다
- “강형욱 ‘급여 9760원’ 해명은 황당무계”…前직원이 밝힌 사건의 전말은
- 이정재 '스타워즈, 내 상상력 한계 확장시켜'
- 김호중 '유치장서 잠만 자…자포자기 심정 아닐까'
- 채상병 전 대대장 '정신병원 입원한다…죽고 싶은 마음 뿐'
- 북한, 분뇨 담긴 ‘오물 풍선’ 살포…전국 200여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