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협업 연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복합적인 위기 학생을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 협업 방안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위기 학생을 조기 발굴해 통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복합적인 위기 학생을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한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 협업 방안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위기 학생을 조기 발굴해 통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수는 경기도 고양교육지원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수진 교육복지조정자 강사가 교육지원청 내 협업부서 담당자의 역할, 외부기관 협력 사례,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소개된 사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의해 보는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동부지원청은 올해 사업 추진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지정된 이래 다양한 협업 기관들과 협의회를 진행했고, 이번 연수로 교육지원청 내 부서별 협업업무 담당자들이 부서 간 파트너쉽 구축 능력을 키워 위기학생에 대한 신속적인 지원 체계의 기틀을 마련했다.
정성숙 광주동부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올해 시범 교육지원청으로 지정돼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저희 교육지원청 내 협업부서 담당자부터 솔선수범하여 사업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세차익 20억"…반포 래미안 원펜타스 청약에 쏠린 눈
- 강형욱 부부 "아들 험담, 남직원엔 냄새·한남·소추 조롱" 못참아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현장] 회사는 위기인데...연예인 불러 축제 연 전삼노
- '채상병 특검' 재표결 D-1...與, '이탈표' 봉쇄 사활
- 얼차려 도중 숨진 훈련병, 열이 40.5도까지?…"고문에 이르는 범죄"
- 제동걸린 제4이통…과기부, 스테이지엑스에 입증 자료 재요구(종합)
- 여야, 28일 국회 본회의 일정 합의 무산…쟁점 법안 '이견'
- [현장] 한기정 공정위원장 "AI 양날의 칼…시장 반칙 예방 위한 정책 필요"
- '채상병 특검법' 최종 폐기…정국경색 불가피[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