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책임지라는 의미" 명장의 심기불편. '112구+5회 못채운' 박세웅 향한 일침 [대전포커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책임지라는 의미로 그냥 놔뒀다.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지 않나. 몇년째인데."
한이닝에 8실점, 1경기 개인 최다 실점(10실점).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에겐 최악의 하루였다.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만난 김태형 롯데 감독은 전날 경기에 대해 답답한 기색을 숨기지 않았다.
박세웅의 한화전(통산 1승) 통산 평균자책점은 8.51, 대전(승리없이 8패) 평균자책점은 9.00까지 치솟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책임지라는 의미로 그냥 놔뒀다.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지 않나. 몇년째인데."
한이닝에 8실점, 1경기 개인 최다 실점(10실점). 롯데 자이언츠 박세웅에겐 최악의 하루였다.
'명장'은 어떻게 봤을까.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만난 김태형 롯데 감독은 전날 경기에 대해 답답한 기색을 숨기지 않았다.
박세웅의 한화전(통산 1승) 통산 평균자책점은 8.51, 대전(승리없이 8패) 평균자책점은 9.00까지 치솟았다. 하지만 사령탑은 독수리 공포증, 대전 징크스 모두 대답이 안된다고 봤다. 박세웅은 프로 데뷔 11년차로 이제 베테랑 레벨에 올라섰고, KBO리그를 대표하는 토종 에이스 중 한명이다. 롯데를 대표하는 간판 스타다.
김태형 감독은 "타자들도 구장을 타는 경우가 있다. 어느 구장은 잘 맞고 안 맞고"라면서도 박세웅은 그런 변명을 할 입장이 아니라고 봤다.
특히 112구 중 슬라이더만 59구를 던질 만큼 흔들리는 모습을 역력히 노출했다. 김태형 감독은 "슬라이더를 계속 던져도 된다. 그런데 그럴 거면 스트라이크존에 던져서 빨리 마무리를 지었어야한다. 자신감이 점점 떨어지지 않나"라며 "앞으론 대전구장에 로테이션 맞춰서 내보낼까 싶다"며 불편한 속내를 드러냈다.
지난해 박세웅의 대전 등판 횟수는 '0'이었다. 2021~2023년 3시즌 동안 한화전 4번, 그중 대전은 2번 뿐이다.
11년의 커리어 전체로 봐도 10개 구단 중 한화전 등판이 17번(선발 16)으로 가장 적다. KIA 타이거즈(21번) NC 다이노스(22번)가 그 다음이다. 주요 구장 중 창원(5번)을 제외하면 대전(10번)이 가장 적다.
김태형 감독은 투구수 100구를 넘겼음에도 교체하지 않은 것에 대해 "제구가 잘 안되니까 힘든 경기긴 했다"면서 "5회까진 네가 책임지란 의미였다. 이제 그런 모습이 나오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포수는 신예 손성빈이었다. 김태형 감독은 포수 잘못도 아니라고 했다.
"물론 유강남이면 좀 나았을 거다. 패턴이나 스타일을 더 잘 알겠지. 하지만 어린 투수면 몰라도 박세웅 정도 되는 선수가 포수 얘기를 하면 안된다. 본인이 리드하면 되는데."
예정대로라면 박세웅은 오는 2일 부산 NC전에 선발등판한다. 김태형 감독은 주 2회 등판에 대해서도 "별 문제 없을 것"이라고 했다..
대전=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문제로 짜증나 장난..안 죽였다” 이은해, 억울함 호소 [종합]
- “솔직히 얘기하면..” 고준희, '버닝썬' 루머 언급 예고
- 길거리서 강도에 살해된 ‘종합병원’ 스타 배우..‘충격’
- '케빈오♥' 공효진, 단독주택으로 이사..잔디 깔린 럭셔리 테라스 ('당…
- “그런 사람 아냐” 전현무, 키스타임 사진 해명..사생활 폭로에 진땀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