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VVIP 복귀 혜택 도입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5. 29. 1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온 클래식’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VVIP 복귀 혜택’ 시스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VVIP 복귀 혜택’은 ‘아이온 클래식’ 복귀 이용자를 위한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미접속 기간에 따라 최대 약 ‘700만 AP(어비스 포인트)’, ‘미스릴 공훈 훈장 720개’ 등의 혜택을 받는다. 획득한 보상은 ‘함대장 방어구 세트’ 등 유용한 아이템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VVIP 복귀 혜택’으로 ‘VVIP 등급’도 부여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한 ‘VVIP 등급’에 따라 다량의 ‘강화석’, ‘마석’을 획득하는 ‘귀환 데바 전용 퀘스트’, 파티원과 함께 아이템 드롭 확률 버프, ‘잊혀진 스킬북 페이지’ 등의 보상과 함께 원활한 플레이를 돕는 ’귀환패스’ 등의 혜택을 받는다.

6월 26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연다. 과거 ‘아이온 클래식’ 플레이 기록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데바 포인트 라운지 Part 1’, 4주 동안 미션을 완료해 ‘마석 선택 상자’와 ‘파드마샤 무기 선택 상자’를 얻는 ‘데바 포인트 라운지 Part 2’,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4주간의 무료 접속 그리고 특별한 혜택’ 등이 마련됐다.

‘마석 시스템’도 개편해 ‘마석 강화’에 실패해도 기존에 성공했던 ‘마석’은 파괴되지 않도록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신규 서버 추가하고 50일 이벤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신규 서버를 추가하고 출시 50일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서버에서는 6월 4일까지 매일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100만 은화, 탑승물 및 정령 소환권 등이 주어진다.

50일 기념 이벤트도 6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게임 접속, 세력 임무, 연맹 기부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50일 기념 특별 증표’를 받는다. 증표를 모으면 ‘희귀 정령 소환권’, ‘희귀 탑승물 소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필경관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도 높일 수 있다. 50일 특별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희귀~영웅 정령 소환권 ▲무기 강화석 ▲은화 주머니 등도 선물한다. ‘무타의 세 번째 추가 트레이닝’, ‘아이루즈의 7일 출석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길드&정예 던전 단계 확장

‘오딘: 발할라 라이징’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9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길드 던전과 정예 던전의 단계를 확장하고 다양한 시스템 편의성을 개선했다.

길드 던전 ‘협동 토벌전’에 세 단계를 추가하고 새로운 스킬과 패턴을 선보이는 보스 몬스터를 업데이트했다.

‘공허의 유적’에 ‘고요의 나락’과 ‘난쟁이 비밀 통로’에 ‘으스스한 길’의 9단계에 새로운 등급도 추가했다.

방치 모드 이용 가능 던전을 추가하고 ▲‘노른의 스케줄’ ▲길드 쟁탈전 ▲아이템 일괄 분해 시스템 ▲거래소 편의성 등의 개선도 적용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릴레이 이벤트도 연다. 6월 12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에게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룬, 가호석 등의 ‘신성의 소환권’ 90장과 희귀, 영웅 등급을 획득할 수 있는 ‘플롬키의 소환 선택권’을 선물한다. ▲던전&던전 ▲공허 소환체 교환 ▲로스크바의 특별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학생 ‘키쿄’·‘렌게’

‘블루 아카이브’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키쿄’와 ‘렌게’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의 작전참모인 ‘키쿄’는 상식과 논리, 이성을 중시하는 설정의 학생으로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로 만나볼 수 있다. ‘EX 스킬’을 사용하면 십자 범위 내 적의 방어력을 30초간 감소시키고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한다.

‘렌게’는 강한 정의감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훈련에 매진하는 학생이며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에서 돌격대장의 역할을 맡고 있다.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로 부채꼴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20초간 화상 지속 피해를 가하고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주는 특징이 있다.

‘키쿄’와 ‘렌게’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메인 스토리 Vol.5 백화요란 편 제 1장 ‘피어나길 바라는 꽃망울처럼’ 후반부를 추가하고 총 13개의 에피소드도 선보였다. 전반부에서 모습을 감춘 ‘유카리’를 찾기 위해 축제 거리에 나섰던 선생님이 갑작스럽게 등장하는 새로운 학생을 마주하며 겪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다양한 성장 재화를 제공하는 가이드 미션 ‘함께하는 백귀야행 등불축제 투어’도 6월 25일 오전 10시 59분까지 진행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