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스마트팜 농산물, 태국 수출길 열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스마트팜 농산물이 태국 시장에 진출한다.
나바탄사는 도내 농산물 수입·유통에, 도는 태국 시장 확대를 위한 홍보·판촉 지원에 집중해 태국 시장에서 충남산 농산물의 입지를 넓히는 내용이다.
태국 시장 진출이 유망한 충남산 스마트팜 생산 농산물을 발굴하고 나바탄사를 통해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협조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 스마트팜 농산물이 태국 시장에 진출한다.
29일 충남도에 따르면 전형식 정무부지사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식품박람회 '2024 태국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베린 폰 나바탄사 대표와 관련 수출 협약을 맺었다.
충남산 농산물 취급 확대와 나바탄사 상품 개발 협력을 협약에 담았다. 나바탄사는 도내 농산물 수입·유통에, 도는 태국 시장 확대를 위한 홍보·판촉 지원에 집중해 태국 시장에서 충남산 농산물의 입지를 넓히는 내용이다.
협약에 따라 농산물 유통 정보 교환과 유망 상품 개발, 수출업체 알선 및 바이어 한국 방문 편의 제공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태국 시장 진출이 유망한 충남산 스마트팜 생산 농산물을 발굴하고 나바탄사를 통해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협조하기로 했다.
나바탄사는 도내 스마트팜에서 생산되는 딸기, 블루베리, 배 등 과일류를 수입하기로 약속했다.
그간 홍콩·인도네시아·싱가포르에 집중돼 있던 충남 딸기 수출 판로가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됨에 따라 수출이 활성화되고 농가 소득이 늘어날 것으로 도는 기대했다.
전형식 부지사는 "뛰어난 품질의 충남산 신선 농산물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내수시장 수요도 안정적으로 조절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베트남 등 여러 국가의 유망 바이어와 협력을 강화해 도내 스마트팜 생산 농산물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전CBS 고형석 기자 koh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왕궁에서 애가 오줌 싸는데 부모가'…태국 발칵 뒤집혔다
- "도와주셨으면"…이특이 옹호한 강인의 '15년 자숙'은 사실일까[파고들기]
- 여고생 사망 후 속속 드러나는 구원파 실체…"교세 쇠퇴기 대중 포섭위한 합창단 창단"
- 개 복면 쓴 채 하의 벗고 거리 활보한 10대 검거
- KBS와 공연하던 김호중, 음주 뺑소니로 이젠 '출연정지'
- 인천공항, 세계 3위 메가공항 눈앞…4단계 확장, 하반기 완공
- 의료개혁 놓고 모인 의·정…"신뢰 먼저" "대화 나서야" 신경전
- 이재명 "민생회복지원금 차등지원 수용…'매칭지원'도 가능"[영상]
- 윤상현 "尹 대통령 탈당? 있을 수 없는 일"
- 北 '오물 풍선' 경상‧전라까지 전국에서 150여개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