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숨쉬러강릉’ 여행상품 할인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농촌자원과 관광자원을 결합하여 관광객에게는 휴식을, 농촌 지역에는 활력을 가져다주는 '숨쉬러강릉' 여행상품 할인 판매를 통해 강릉 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숨쉬러강릉'은 사단법인 강릉시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농촌관광 브랜드로, 지역단위농촌관광사업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 강릉시, 강원특별자치도 등의 지원을 받아 여행상품을 3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농촌자원과 관광자원을 결합하여 관광객에게는 휴식을, 농촌 지역에는 활력을 가져다주는 ‘숨쉬러강릉’ 여행상품 할인 판매를 통해 강릉 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숨쉬러강릉’은 사단법인 강릉시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농촌관광 브랜드로, 지역단위농촌관광사업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 강릉시, 강원특별자치도 등의 지원을 받아 여행상품을 3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상시상품으로 연곡면 장천마을에서 캠핑과 물놀이를 즐기고 라벤더베개를 만드는 체험을 하는‘6번 국도에서 만나요! 시즌2’, 왕산한옥마을에서 숙박하면서 대관령 치유의숲에서 생강나무차를 마시고 솔향원액을 맡으며 쉬어가는 ‘숲, 구름, 한옥’ 등이 있다.
기획상품으로는 5월과 6월 주말에 한정하여 옥계면 한울타리마을에서 서핑을 배우고 캠프파이어와 바비큐파티를 즐긴 뒤 다음 날 감자수제비 만들기, 산딸기 찹쌀떡 만들기, 모종심기 등을 체험하는 ‘서핑+농촌’상품을 판매 중이다.
또한, 강릉 단오제 길놀이가 있는 6월 8일 왕산한옥마을에서 숙박하며 수면등과 비누 만들기 등을 체험한 뒤 단오장을 구경하고 다음 날 감자옹심이를 만들어 먹는 ‘단오제에 강릉 가자’를 기획상품으로 출시했다.
향후 강동면 정감이마을, 부채길, 하슬라아트월드 등을 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구정면 강릉수목원과 지역 책방, 카페, 농가맛집 등을 연계한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숨쉬러강릉’에서 판매하는 여행상품은 사단법인 강릉시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의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숨쉬러강릉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훈 기자(=강릉)(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명 좌장' 정성호 "종부세, 지금 폐지할 수는 없다. 신중해야"
- 전세사기 피해자들, '특별법' 거부권 예고에 눈물의 절규
- '2만8000 조합원' 삼성전자 노조, 창사 이래 최초 '파업' 선언
- 올 1분기 합계출산율, 사상 첫 0.7명대 하락
- 與, 본회의 통과 5개 법안 중 4개에 '거부권' 건의 … 세월호 지원법만 제외
- 은행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 최고…역대 기록 넘본다
- 이재명 "국민의힘, 끝내 젊은 병사 죽음 저버려…22대 국회서 바로 재발의"
- 위성 발사 실패 하루만에 인정한 김정은 "위축되지 말고 분발하라" 독려
- 장례식 방문 육군총장, 훈련병 사망 가혹행위 질문에 '묵묵부답'
- 경찰, '버닝썬 경찰총장' 윤규근 복귀 논란에 한직 발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