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죽도어시장 공영주차장 운영 일시 중단…조기 준공 시 즉시 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와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죽도어시장 공영주차장의 보수·보강 공사로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운영을 중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수·보강공사는 추락 방지 안전시설 보강, 2층 에폭시 재도장, 배수로 트렌치 교체 등 전반적인 시설물 개선 작업이 이뤄지며 공사는 오는 6월 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포항시와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죽도어시장 공영주차장의 보수·보강 공사로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운영을 중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수·보강공사는 추락 방지 안전시설 보강, 2층 에폭시 재도장, 배수로 트렌치 교체 등 전반적인 시설물 개선 작업이 이뤄지며 공사는 오는 6월 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주차장 운영은 6월 10일부터는 작업 구간을 제외한 부분 운영이 가능하도록 조치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공사 기간에는 시장 주변에 안내 입간판 및 현수막 설치, 시장 홍보물 유인, 대체 주차장 안내 요원 배치 등 시장 이용객들이 대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다.
권용구 교통지원과장은 “이번 공사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시행하는 만큼 불편함이 있더라도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공사가 완료되면 보다 안전한 주차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전한 민원 환경조성…의성군 비상 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 봉화군 수해 이재민 임시거주 주거용 조립주택에 '쿨 루프' 시공
- 상주시, 인공지능 기술 결합 된 산불감시 시스템 구축 시동
- 대학내 점령한 전동스쿠터 '활개'…학생 등 안전 사고 우려
- 경북도의회,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전세사기 피해 최소화 등 주요 현안 해결 위해 적극적인 활
- 동국대 WISE캠퍼스, 유아교육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비희사' 바자회 '성료'
- 호산대 방사선과, 대한방사선사협회 경북도회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 대구보건대 사회복지학과, 제20회 사회복지사 선서식 개최
- 대구대-국립대구박물관, 복식문화 발전 상호협력 협약 체결
- 영천시 북안면이장협의회,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