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차세대 화장품 생산 지원 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제주TP)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지원하는 '첨단 융복합 기술 기반 바이오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지원 사업' 참여기관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정부 지원으로 제주에서 바이오소재와 연구개발 장비를 활용, 차세대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지원서비스가 오는 6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이정민 기자 =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제주TP)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지원하는 ‘첨단 융복합 기술 기반 바이오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지원 사업’ 참여기관으로 신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정부 지원으로 제주에서 바이오소재와 연구개발 장비를 활용, 차세대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지원서비스가 오는 6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국비 8억원 등 총 10억원이 투입되고 첨단 바이오소재 분야 신규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제품화와 양산, 시장진출을 지원하며 소재의 국산화와 바이오소재 산업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제주와 강원,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제주TP, 강릉원주대학교, 경북대학교가 참여한다.
각 기관은 특성에 맞게 완제품 샘플과 대량 생산, 품질관리, 소재 개발과 효능 검사, 인증 및 사업화 지원 등을 분담한다.
제주TP는 ▲소비자 수요분석과 활용을 위한 제품화 샘플제작 ▲제품별 맞춤형 초도양산 비매품 제작 ▲양산품의 품질관리 체계 확보 등을 지원한다.
김봉석 제주TP 청정바이오사업본부 바이오센터장은 “제주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CGMP 및 ISO 22716 획득을 통해 입증된 우수한 연구개발과 제조공정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 양산이 가능하다”며 “도내 화장품기업들의 우수제품 생산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73jml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