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렁총각, 깐깐한 엄마들에 입소문…가전제품 분해·청소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전제품 청소 대표 브랜드 우렁총각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2년 연속 생활서비스(에어컨·세탁기 청소)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전국에 40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우렁총각은 매일 사용하는 가전제품인 에어컨과 세탁기를 새것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분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 청소 대표 브랜드 우렁총각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2년 연속 생활서비스(에어컨·세탁기 청소)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전국에 40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우렁총각은 매일 사용하는 가전제품인 에어컨과 세탁기를 새것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분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셀프 청소가 어려운 가전을 안전하게 분리해 내부에 쌓인 먼지와 곰팡이 등을 제거해, 더욱 깨끗하면서도 고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양성한 전문 인력이 분해 청소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이들은 프리미엄 세척제를 포함한 장비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서비스를 진행하며, 청소 후 제품 고장이 발생할 경우 시공 후 3개월까지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한다. 이같은 고객 만족 서비스에 힘입어 우렁총각은 지난해 말 중국 선전에 진출. 가전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렁총각은 하청업체가 아닌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깐깐한 엄마들도 믿고 선택하는’ 에어컨·세탁기 분해 크리닝 전문 업체가 되기 위해서다.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시 대폭락" 무서운 경고…'징조' 뭐길래
- 나영석 PD 소속 회사 '100억 잭팟'…무슨 일?
- "화장실도 못 가고 죽겠다"…한양대 에리카 축제 논란
- "거만하고 멍청한 한국인들"…조선족 유학생 '충격 주장'
- '46만원→17만원' 폭락…"물타기 하다가 전재산 들어갈 판"
- "버닝썬 루머 솔직히…" 고준희 '고백'
- 이천수 아내 "원희룡 캠프 합류 때 '미쳤냐' 욕"…도운 이유는
- 변우석 인기 어디까지…스크린 데뷔작 '소울메이트'까지 '끌올'
- KBS, '강제추행' 오영수 출연 정지…김호중도 29일 심사위 오른다 [공식]
- 北에서 온 '오물 풍선' 날아간 곳이…'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