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100% 온라인 수업…일·학습 병행 최적의 선택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가 31일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온라인교육(사이버대학)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국내 대표 명문대학 중 하나인 고려대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으로, 2001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100% 온라인 수강만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려는 학생에게 최고의 선택지"라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가 31일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온라인교육(사이버대학)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국내 대표 명문대학 중 하나인 고려대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으로, 2001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다. 이 학교는 △평생교육의 선도적 역할 △고등교육의 보편화 △고등교육 개혁이라는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춰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현재 건축공학부, 컴퓨터공학부, 전기전자공학부, 기계제어공학부, 미래학부 등 24개의 학부와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미래교육원 등 8개의 부속기관과 산학협력단 산하의 AI·빅데이터연구소 등 7개의 연구소, 융합정보대학원 등을 갖췄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100% 온라인 수강만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려는 학생에게 최고의 선택지”라고 소개했다. 이어 “학위와 동시에 관련 자격증도 함께 취득이 가능해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올해로 23주년을 맞이한 고려사이버대는 개교 이래 학부 3만7907명, 대학원 165명 등 총 3만807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시 대폭락" 무서운 경고…'징조' 뭐길래
- 나영석 PD 소속 회사 '100억 잭팟'…무슨 일?
- "화장실도 못 가고 죽겠다"…한양대 에리카 축제 논란
- "거만하고 멍청한 한국인들"…조선족 유학생 '충격 주장'
- '46만원→17만원' 폭락…"물타기 하다가 전재산 들어갈 판"
- "버닝썬 루머 솔직히…" 고준희 '고백'
- 이천수 아내 "원희룡 캠프 합류 때 '미쳤냐' 욕"…도운 이유는
- 변우석 인기 어디까지…스크린 데뷔작 '소울메이트'까지 '끌올'
- KBS, '강제추행' 오영수 출연 정지…김호중도 29일 심사위 오른다 [공식]
- 北에서 온 '오물 풍선' 날아간 곳이…'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