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타이거즈, 부상 크로우 대체 캠 알드레드 영입..오는 31일 입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A 타이거즈가 팔꿈치 부상 정밀 검진을 위해 미국으로 떠난 윌 크로우를 대체할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KIA는 29일 피츠버그 파이리츠 산하 트리플A 인디애나폴리스 인디언스 소속 캠 알드레드와 계약금 2만 5천 달러, 연봉 30만 달러 등 총액 32만 5천 달러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IA 타이거즈가 팔꿈치 부상 정밀 검진을 위해 미국으로 떠난 윌 크로우를 대체할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KIA는 29일 피츠버그 파이리츠 산하 트리플A 인디애나폴리스 인디언스 소속 캠 알드레드와 계약금 2만 5천 달러, 연봉 30만 달러 등 총액 32만 5천 달러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캠 알드레드는 좌완 투수로 신장 191cm, 체중 93kg의 체격을 지니고 있으며 메이저리그에서 1시즌, 마이너리그(트리플A)에서 4시즌 동안 활동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통산 1경기에 출전해 1이닝을 투구하며 평균자책점 0.00을 기록했으며, 마이너리그에서는 87경기(선발 28경기)에 나서 12승 14패 2세이브 9홀드 평균자책점 4.86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피츠버그 파이리츠 산하 트리플A 인디애나폴리스 인디언스 소속으로 9경기(선발 9경기)에 나서 34이닝을 투구하며 1승 3패 평균자책점 6.8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캠 알드레드는 평균 시속 140km 중반의 직구와 투심,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 다양한 구종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또, 트리플A 통산 9이닝 당 8.4개의 높은 삼진율을 기록하며 뛰어난 탈삼진 능력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캠 알드레드는 오는 31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할 예정입니다.
캠 알드레드는 "명문 구단인 KIA 타이거즈에서 뛰게 되어 영광이다. KIA 팬들의 응원이 열정적이라고 들었는데 하루빨리 팬들을 만나고 싶고, 내 기량을 최대한으로 펼치며 팀이 우승하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습니다.
대체 외국인 선수 영입 제도는 올 시즌 처음 도입됐으며, 외국인 선수가 장기 부상을 당할 경우 해당 선수의 부상 회복 기간에만 뛸 수 있는 선수를 영입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영입된 대체 선수가 대체 기간 동안 활약이 뛰어났다면 구단은 다른 외국인 선수를 방출하고 그 자리를 대체 선수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한편, KIA는 같은 날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윌 크로우를 재활선수 명단에 등재해 달라고 신청했습니다.
이번 시즌 8경기에 등판해 5승 1패 평균자책점 3.57을 기록하고 있는 크로우는 지난 8일 불펜 피칭 중 팔꿈치에 불편함을 느꼈고, 정밀 검진을 위해 14일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KIA타이거즈 #프로야구 #캠알드레드 #대체외국인선수 #광주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폐지 손수레 넘어지자 달려온 초등학생들..사이드 미러에 담긴 감동
- 차준섭 "AI 인재 교육, 광주에서 전남·서울·대구·부산으로 확대" [와이드이슈]
- "버린 건 줄"..볼링장서 천만 원짜리 팔찌 훔친 공무원
- "공룡 덕후들은 모두 해남으로 모이세요"..세계 공룡의 날을 아시나요?
- 채해병 특검법 부결 "민주당 이탈표가 오히려 최대 6명" vs "국민의힘 회생불능" [박영환의 시사1
- 4연패 뒤 2연승..홈런 3방 몰아친 KIA 단독 선두 질주
- KIA 양현종, 역대 두 번째로 통산 2,400이닝 투구 돌파
- 프로야구 KIA, 챔피언스필드 개장 이후 최다 매진 신기록
- 올여름 빛낼 '올스타'는?..KBO '베스트12' 팬투표 27일 시작
- 꽃범호 '특급 칭찬' KIA 이상준.."포수로서 장점은 다 있어요"[케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