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카운터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공항철도(AREX)가 운영하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 체크인 카운터를 최근 오픈했다.
루프트한자 승객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카운터에서 이용 항공편을 체크인하고 최종 목적지까지 미리 수하물을 위탁해 탑승 수속 및 출국 심사를 진행할 수 있다.
루프트한자 레일&에어 이용 승객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속을 밟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국 항공사 첫 국내 철도 및 항공 연계 서비스 제공
루프트한자 승객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카운터에서 이용 항공편을 체크인하고 최종 목적지까지 미리 수하물을 위탁해 탑승 수속 및 출국 심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후 수하물 없이 공항철도(AREX) 열차편을 통해 서울역서 인천국제공항까지 이동한 후 전용출국통로를 이용해 출국할 수 있다.
또한, 루프트한자는 한국철도공사 코레일과 협력하여 인터모달 파트너십인 레일&에어(Rail &Air)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철도편과 항공편 예약을 한 번에 가능하다. 부산, 동대구, 광주, 울산, 포항, 여수, 목포, 진주 등의 KTX역에서 서울역까지 온 후 이후 인천국제공항까지 공항철도(AREX)로 이동해 루프트한자 국제선 항공편까지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다. 루프트한자 레일&에어 이용 승객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속을 밟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1세’ 황신혜, ‘25세’ 딸과 자매인줄…유전자는 못 속여 [DA★]
- 통장 잔고=2186원…황강은·이태훈 부부 ‘빚 돌려막기’ 전말 (고딩엄빠4)
- 유정, 가슴 수술 권유에 “이미 충분…” 자신감 (하입보이)
- 첫방부터 스킨십 뜨겁네…‘실험 몰카’ 낯뜨겁고 아찔 (독사과)[TV종합]
- 이혜정, 22kg 감량한 비밀 레시피 방출 “절대 굶지 마라”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