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탄소중립지원센터, 탄소중립 실천교육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당진시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구경완 호서대 교수)는 29일 센터 교육장에서 ㈔사람이음공동체(대표 안임숙), ㈜멋진언니들(대표 오정해)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주민 교육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사람이음공동체는 올해에도 충남의 '탄소중립 공동체 사업' 코칭그룹으로 선정돼 당진시탄소중립지원센터가 갖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이날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람이음공동체, ㈜멋진언니들과 협약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구경완 호서대 교수)는 29일 센터 교육장에서 ㈔사람이음공동체(대표 안임숙), ㈜멋진언니들(대표 오정해)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주민 교육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사람이음공동체는 올해에도 충남의 ‘탄소중립 공동체 사업’ 코칭그룹으로 선정돼 당진시탄소중립지원센터가 갖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이날 협약식을 진행했다.
안임숙 대표는 "시니어 여성들의 일자리는 많지만 젊은 여성들이 육아와 병행해서 일하기가 쉽지 않아 안타깝다"며 "미래세대에게 좋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작은 곳에서부터라도 탄소중립 실천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오정애 대표는 "탄소중립 실천의 최일선에 여성들이 있고 엄마들의 노력 여하에 따라 탄소중립 실현의 성패가 좌우될 수 있다"며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교육이 우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경완 센터장은 "올해 당진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이 수립된다"며 "당진시가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완성하려면 주민들의 의식 변화가 중요하고 실천 의지가 동반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영옥 여울종합상담센터 대표, 박진호 권초권역센터 사무장, 이달윤 송산면기초생활거점 사무장이 배석했다.
한편 당진시탄소중립지원센터는 지난해 충남 최초로 호서대 산학융합캠프스에 개소해 당진시의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홍보와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하도록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1+1' 더 나은 국회<중>] 이번엔 숙제 풀까…'골든타임' 맞은 22대 국회
- '채상병 특검법' 부결…추경호 지도부 '이탈표' 관리 통했다
- 21대 국회 마지막까지 '고성' 난무…역대 최악 오명
- [공연을 즐기는 A to Z③] 시각·청각 넘어 후각…대중화된 향기마케팅
- '수사반장' 최우성, '올라운더'가 되기 위한 과정 [TF인터뷰]
- '좌우 쌍포' kt 박병호-삼성 오재일 전격 맞트레이드 '이해득실'
- 스토킹범죄 10명 중 6명은 '연인'이었다
- "외국인이라서…" 세금 안 낸 윤관, 강남 최고급 빌라 '16년 전세 계약'
- '돌싱포맨' 이종혁 "팬이었던 아내, 진짜 예뻤다"
- '초등학생 폭행' 피겨 코치 신상 보도한 기자 유죄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