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창작예술촌, ‘예술촌의 달’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산문화재단은 2024 오산창작예술촌 신규 행사로 '예술촌의 달'을 기획, 예약을 통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예술촌 체험 프로그램은 6개 공방(오산목공소, 가죽공방, 도예센터, 3D대장간, 웹툰창작소, 돌하우스)별로 운영되며, 매주 토요일마다 10명의 참여자를 선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예약이 완료된 후 6월 매주 토요일에 오산창작예술촌 각 공방별 입주작가가 진행하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술촌의 달’은 1년 중 4개월을 선정해 매주 토요일 무료체험 행사를 운영하는 행사로 올해 6월부터 개시한다.
예술촌 체험 프로그램은 6개 공방(오산목공소, 가죽공방, 도예센터, 3D대장간, 웹툰창작소, 돌하우스)별로 운영되며, 매주 토요일마다 10명의 참여자를 선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2024 오산창작예술촌 ‘예술촌의 달’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목공예 체험, 가죽공예 체험, 도예 체험, 3D프린팅 체험, 웹툰 체험, 돌하우스 체험으로 총 6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주원 예술촌장이 운영하는 오산목공소에서는 ‘나무열쇠고리 제작’을 체험할 수 있으며, 가죽공예가인 윤난희 작가가 운영하는 가죽공방에서는 ‘두들 스티치’를 체험할 수 있다.
도예가 신동숙 작가가 운영하는 도예센터에서는 ‘추억의 흙놀이/예쁜 그림으로 그리는 나만의 머그컵’을 체험할 수 있으며, 3D대장간을 운영하는 전병규 작가를 통해서는 ‘나만의 이모티콘 탁상조명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웹툰작가 황성진 작가가 운영하는 웹툰창작소에서는 ‘어반스케치/디지털드로잉’을 체험할 수 있고, 돌하우스를 운영하는 정금숙작가를 통해서는 ‘미니어처 간식 메모꽂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2024 오산창작예술촌 ‘예술촌의 달’ 참여자 모집 인원은 매주 10명이며, 포스터에 기재된 공방별 예약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예약이 완료된 후 6월 매주 토요일에 오산창작예술촌 각 공방별 입주작가가 진행하는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문화를 생활로, 생활을 예술로’라는 슬로건을 주창하는 오산문화재단 이수영 대표이사는 “예술촌의 달은 오산장터와 예술촌 일대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한 장기 프로젝트로 기획됐다”며 오산장터 활성화와 생활문화 발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본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오산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해당 공고문을 확인하고, 예술촌 각 공방별로 예약문의를 하면 된다.
스포츠동아 (오산) | 최원만 기자 localk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린, 파격 노출 드레스 입고…아찔 옆태 ‘깜짝’ [DA★]
- 통장 잔고=2186원…황강은·이태훈 부부 ‘빚 돌려막기’ 전말 (고딩엄빠4)
- g.o.d 데니안, 연내 결혼 약속…묘령의 女통화에 설렘↑ (신랑학교)
- 이혜정, 22kg 감량한 비밀 레시피 방출 “절대 굶지 마라”
- 오연서, 이하늬와 ‘女女 키스신’ 언급…김국집 과몰입 (라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