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결승을 앞둔 다비데 안첼로티, '비밀병기'로 주목받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안첼로티 감독은 다가오는 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에서 그의 '비밀병기'인 아들 다비데 안첼로티 코치에 대한 기대가 크다.
BBC는 다비데 코치가 아버지와 다른 목소리를 내며 레알 마드리드에 유연성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도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바이에른 뮌헨과의 경기에서 후반 막판까지 0-1로 끌려가고 있었으나, 다비데 코치의 제안으로 호셀루를 투입한 결과, 호셀루는 동점 골과 역전 골을 넣으며 팀을 결승에 올려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BC는 다비데 코치가 아버지와 다른 목소리를 내며 레알 마드리드에 유연성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도했다. 다비데 코치는 팀의 전술적 유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특히 중요한 순간마다 적절한 전술을 제안해왔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UCL 준결승 2차전에서 다비데 코치의 전술적 선택이 있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바이에른 뮌헨과의 경기에서 후반 막판까지 0-1로 끌려가고 있었으나, 다비데 코치의 제안으로 호셀루를 투입한 결과, 호셀루는 동점 골과 역전 골을 넣으며 팀을 결승에 올려놓았다.
이는 다비데 코치의 존재 덕분에 가능하다는 평가다. 다비데 코치는 스포츠 과학을 전공했으며, 유럽 축구를 깊이 연구하여 팀의 전술을 보완해왔다. 그의 학문적 배경과 분석 능력은 팀의 전략적 다양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다비데 코치는 아버지 안첼로티 감독과 함께 파리 생제르맹과 바이에른 뮌헨에서도 코치로 활동하며 역량을 키워왔다. 그의 지도력은 점점 인정받고 있으며, UCL 결승전 이후 프랑스 리그1의 스타드 랭스가 그에게 사령탑 자리를 제안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다비데 코치는 홀로서기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그는 아버지와의 협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으며, 이제는 독립적으로 자신의 축구 철학을 펼칠 준비가 되어 있다.
사진 = EPA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