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전달? 그런 것 아냐” 배영수 퓨처스行+코치진 대폭 개편…이숭용 감독 의도는?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가 코치진 개편을 단행했다.
배영수 투수코치가 퓨처스로 간다.
1군과 퓨처스에서 코치들이 오간다.
1군 투수코치를 맡던 배영수 코치는 퓨처스팀 메인 투수코치로 옮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동영 기자] SSG가 코치진 개편을 단행했다. 7연패에 빠진 상황.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배영수 투수코치가 퓨처스로 간다. 이외에 적잖은 변화가 있다.
이숭용 감독은 29일 “최근 우리가 흐름이 좋지 못하다. 뭔가 잘 안 풀리는 중이다. 힘든 면이 있다. 연패에 빠지면서 처진 감이 있다. 쉽지 않더라”며 한숨을 보인 후 “이에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고 봤다. 그래서 코치진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코치진 개편을 통해 선수단에 메시지를 전하고 그런 것은 아니다. 특별히 언급할 부분이 없는 것 같다. 그냥 분위기 쇄신 차원으로 보면 된다”고 덧붙였다.
SSG는 29일 코치진 보직 변경 소식을 전했다. 1군과 퓨처스에서 코치들이 오간다. 신설 파트도 있다. 꽤 변화 폭이 크다.
우선 조원우 벤치코치가 수석코치를 맡는다. 기존 송신영 수석코치는 1군 메인 투수코치로 이동한다. 1군 투수코치를 맡던 배영수 코치는 퓨처스팀 메인 투수코치로 옮긴다.
윤재국 퓨처스팀 작전·주루코치가 1군 작전·주루코치를 맡는다. 원래 있던 임재현 1군 작전·주루코치는 퓨처스팀 작전·주루코치를 담당한다. 1군과 퓨처스 코치 맞교대다.
배영수 코치 이동이 눈에 띌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감독 부임 후 배영수 코치와 꾸준히 소통하면서 투수진을 챙겼다. 배영수 코치의 의견을 받아들이기도 했고, 자신의 생각을 관철하기도 했다. 결국 마운드가 좋지 못하니 어쩔 수 없다. 팀 평균자책점 5.58로 리그 9위다.
그나마 불펜은 시즌 평균자책점 4.47로 리그 3위다. 괜찮다. 문제는 선발이다. 최근 팀이 허덕이는 가장 큰 이유라 할 수 있다.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내리 7연패다. 선발진 평균자책점이 11.00에 달한다. 참고로 불펜 평균자책점이 3.82다.
로에니스 엘리아스가 부상으로 빠졌고, 대체 외국인 투수 드류 앤더슨은 빌드업 과정이다. 토종 에이스 김광현까지 부진하다. 오원석도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 ‘믿을 투수’가 없다. 선발이 흔들리니 경기가 어렵다.
이에 투수코치를 바꿨다. 어차피 투수를 바꾸기는 어렵다. 투수코치 교체를 통해 달라지기를 바란다. 극적인 변화가 있을지는 지켜봐야 한다.
한편 퓨처스팀에는 신설 파트도 있다. 1.5군 선수들의 집중 성장을 위해 중점관리 파트를 새로 만들었다. 기존 류택현 퓨처스팀 메인 투수코치와 김종훈 1군 보조 타격코치를 각각 투수 및 타격 전담 코치로 보직을 변경했다.
류택현 코치는 퓨처스 투수 총괄 역할도 함께 수행하며, 김종훈 코치는 퓨처스팀 타격코치를 겸직한다. 오준혁 퓨처스팀 타격코치는 1군 보조 타격코치를 맡게 됐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동현, 반포 70억대 아파트 거주..“손해 본 코인 본전 찾아”(아침먹고가2)
- ‘기성용♥’ 한혜진, 딸 귀여운 편지에 ‘빵’..“타격감 1도 없는 아이”
- “김호중과 정찬우 스크린골프 동석 사실…술자리엔 동행 안해” 생각엔터 발표 [공식]
- “학교 X같아?” 비비, 대학 축제 발언두고 갑론을박…“표현의 자유”vs“선 넘었어”
- 오킹, 추가 폭로 터졌다…최승정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우승자 말해줘”
- 박나래, 남자친구 위해 일년동안 1박 3일 미국行…“사랑하니까”(‘내편하자3’)
- ‘61세’ 황신혜, 25세 딸 이진이와 자매 같네..“커갈수록 엄마를 닮아”
- ‘은혜갚은’ 이시언, 송승헌에 “7세 연하 한혜진과 소개팅 어떠냐” 방송 중 돌발 주선(라디오
- 안선영 “홈쇼핑서 화장품만 1조 팔았다...건물주되고 마음에 병 왔다”(‘4인용식탁’)
- ‘앤디♥’ 이은주, 공인중개사 합격..“얕게라도 두루두루 훑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