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북한이 남쪽을 향해 살포한 풍선이 전국에서 잇따라 발견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50여 개가 확인됐는데, 일부는 떨어졌지만 아직 비행 중인 것도 있습니다.
3. 삼성전자 사내 최대 노조인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이 파업을 선언했습니다.
4. 전국 하수처리장 하수를 모아 잔류 마약류를 분석하는 식약처 하수 역학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북한이 남쪽을 향해 살포한 풍선이 전국에서 잇따라 발견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50여 개가 확인됐는데, 일부는 떨어졌지만 아직 비행 중인 것도 있습니다.
2. 지난 3월 태어난 아이가 처음으로 2만 명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1분기 합계출산율도 0.76명을 기록했는데 1분기가 0.7명대로 나온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3. 삼성전자 사내 최대 노조인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이 파업을 선언했습니다. 노조는 기자회견에서 노동자를 무시하는 사측의 태도에 파업을 선언한다고 밝혔습니다.
4. 전국 하수처리장 하수를 모아 잔류 마약류를 분석하는 식약처 하수 역학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필로폰 사용 추정량은 좀 줄었지만, 코카인 사용 추정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부엌칼·빈 화분 들고 줄지은 주민들…아파트 공터 가득 채웠다
- "무식해서 경찰 한다" 만취 난동…취객 뺨 때린 경찰 해임
- "숨진 훈련병 지휘관은 여성"?…신상 정보 무분별 확산
- [뉴스딱] 믿고 맡겼는데…애견유치원서 폭행 당해 안구 파열된 반려견
- [뉴스딱] 날아온 쇠막대기 유리창에 '쾅'…"제대로 고정 안 해"
- "다가오지 마" 물 뛰어든 무속인…따라간 남녀 익사 '미스터리'
- 포즈 취하려는 윤아 막았다…칸 영화제서 인종차별 의혹
- 뒤차들 막아준 트럭…도로 위 아기 고양이 '긴급 구조'
- 122m 협곡 아래 추락했지만…미 10대 청소년 기적적 생존
- '비밀 글도 회사가 본다'…강형욱 논란에 우려 커진 업무 메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