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9월 염포산 전국마라톤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 동구는 오는 9월 29일 염포산 일원에서 '제3회 울산 동구 염포산 전국마라톤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8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염포산 일원의 산악구간은 푸른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동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시 동구는 오는 9월 29일 염포산 일원에서 ‘제3회 울산 동구 염포산 전국마라톤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8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동구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홍보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2년에 처음 개최돼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경기코스는 총 11.2㎞로 서부시민운동장과 울산과학대 동부캠퍼스를 잇는 5.2㎞ 도로구간과 염포산 일원 6㎞의 산악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염포산 일원의 산악구간은 푸른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동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8월 30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학생부, 여성부, 청년부, 장년부 4개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기능성 티셔츠가 제공되며, 참가 부문별 1~10위 입상자에게는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전국 단위의 마라톤대회인 만큼 많은 마라톤 동호인과 주민이 참가해 체력도 증진하고 염포산과 동해안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울산=장지승 기자 jj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매니저에 '술 먹고 사고냈어, 대신 자수해줘'…통화 녹취 확보
- '강형욱 때문에 찜찜해 죽겠네'…갑자기 잘린 이유 '이것' 때문이었나?
- “어서와 K팝업스토어는 처음이지”…맛·멋·쉼 오감만족 한국문화 알린다
- 김혜윤 '변우석 촬영 中 설렜던 점? 이상하지만 OO신에서 '두근'' [인터뷰]
- 강형욱 “반려견 레오 회사에서 안락사” 해명에…수의사들 일제히 반발 왜?
- [영상]대학가 술집서 즉석만남한 젊은 남성들…술자리 끝나자 한 행동 ‘경악’
- '채상병 특검법' 부결 이끈 추경호, 당정 리더십 강화
- 이엔에프, HBM용 '식각액' 국산화로 日 아성 도전 [biz-플러스]
- 조폭이 환자모으고 의사는 허위수술…21억 보험사기
- [영상] 대형마트 새벽 영업 가능해졌다…서초구, 전국 최초로 규제 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