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줍고 업사이클링 배워요···서울시, 환경의 날 맞이 풍성한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5월 29일부터 6월 12일까지 2주를 '환경의 날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환경 관련 행사와 캠페인을 연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우리의 대지, 우리의 미래, 우리는 #복원의 세대(Our Land, Our Future, We are #GenerationRestoration)'에 맞춰 다양한 참여 행사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5월 29일부터 6월 12일까지 2주를 ‘환경의 날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환경 관련 행사와 캠페인을 연다고 밝혔다. 6월 5일은 1972년 스웨덴 스톡홀름 ‘유엔인간환경회의’를 통해 제정된 세계 환경의 날이다.
서울시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우리의 대지, 우리의 미래, 우리는 #복원의 세대(Our Land, Our Future, We are #GenerationRestoration)’에 맞춰 다양한 참여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제로서울기업실천단’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4일까지 기업이 위치한 지역(중구·송파구 등) 일대에서 3회에 걸쳐 ‘줍깅 캠페인’을 실시한다. 기업과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하는 ‘줍깅’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환경 보호 실천문화를 확산한다는 취지다. ‘제로서울기업실천단’의 줍깅 캠페인은 상하반기 6개 기업이 7회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기업은 서울 YMCA, 롯데면세점, 쿠팡이츠서비스, HK이노엔, 노랑풍선, ㈜대상이다.
31일부터는 3일간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세텍(SETEC) 전시관에서 ‘서울 비건&그린 페스타’가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대체육과 농산물을 비롯해 화장품 같은 생활용품까지, 한층 폭넓어진 비건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또 5~10월 매주 일요일 잠수교 남단에서는 ‘잠수교 「찐」 플리마켓’도 진행(우천시 취소)되고,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는 6월 8일부터 23일까지 주말마다 ‘놀탄_놀면서 배우는 탄소중립’ 프로그램도 열린다. ‘놀탄_놀면서 배우는 탄소중립’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온·오프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탄소중립 방탈출 프로그램과 바다 유리조각(씨글라스)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커피박 화분 활용 탄소포집 식물 키워보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의 날 당일인 6월 5일에는 서울시청에서 ‘2024년 서울특별시 환경상’ 시상식이 개최된다. 이날 시상식에는 그간 ‘환경 시장’을 자청해 온 오세훈 시장이 시상자로 나서 올해의 환경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밖에 지난 26일부터 ‘환경의 날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서울시는 온실가스 감축 방법 10가지 실천 수칙을 담은 영상 시청 후 퀴즈를 푸는 ‘환경의 날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생활 속 실천 가능한 환경 활동을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여장권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기후위기 앞에 놓인 우리 생활 습관을 되돌아보고 어렵게 느껴졌던 탄소중립을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세계 환경의 날’을 계기로 지구 환경을 ‘복원’하기 위한 노력에 공감하고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claris@rni.kr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매니저에 '술 먹고 사고냈어, 대신 자수해줘'…통화 녹취 확보
- '강형욱 때문에 찜찜해 죽겠네'…갑자기 잘린 이유 '이것' 때문이었나?
- “어서와 K팝업스토어는 처음이지”…맛·멋·쉼 오감만족 한국문화 알린다
- 김혜윤 '변우석 촬영 中 설렜던 점? 이상하지만 OO신에서 '두근'' [인터뷰]
- 강형욱 “반려견 레오 회사에서 안락사” 해명에…수의사들 일제히 반발 왜?
- [영상]대학가 술집서 즉석만남한 젊은 남성들…술자리 끝나자 한 행동 ‘경악’
- '채상병 특검법' 부결 이끈 추경호, 당정 리더십 강화
- 이엔에프, HBM용 '식각액' 국산화로 日 아성 도전 [biz-플러스]
- 조폭이 환자모으고 의사는 허위수술…21억 보험사기
- [영상] 대형마트 새벽 영업 가능해졌다…서초구, 전국 최초로 규제 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