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앞에 대형병원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급속도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드는 가운데 인근 대형 병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의세권' 주거시설이 주택시장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단지 인근 P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실버주택을 필요로 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신속한 의료체계를 누릴 수 있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특히 큰 병원이 동수원에만 집중돼 있어 서수원에서 수원덕산병원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는 게 큰 특장점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령화시대 ‘의료친화’입지 매력
급속도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드는 가운데 인근 대형 병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의세권’ 주거시설이 주택시장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고령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대형 병원과 같은 고급 의료시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부동산 시장에서도 병원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의세권’ 단지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 이에 수원의 세 번째 규모인 706병상(예정)의 수원덕산병원을 집 바로 앞에서 누리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투시도)이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 수원에 공급되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단지 바로 앞 총 706병상(예정)을 갖춘 수원덕산병원이 있어 실버주택의 큰 장점인 병원 접근성의 유사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별도의 보증금, 입소 제한 없이 본인 명의로 영구적인 소유가 가능하다. 여기에 ‘e편한세상 시티 고색’ 계약자들에게는 수원덕산병원에서 입원비, 건강검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300만원 상당의 의료비 바우처도 지급한다.
단지 인근 P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실버주택을 필요로 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신속한 의료체계를 누릴 수 있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특히 큰 병원이 동수원에만 집중돼 있어 서수원에서 수원덕산병원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는 게 큰 특장점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5억원대부터의 합리적인 분양가와 차원이 다른 금융혜택도 눈길을 끈다. 먼저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이자 부담을 크게 덜었으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도 제공한다.
단지 내부는 전 호실 3룸 설계가 적용돼 폭넓은 생활 공간을 갖췄으며 전세대 세대창고(지하) 등도 제공돼 입주민 주거 편의도 높였다. 특히 주방 엔지니어드스톤, 빌트인 김치냉장고 등 타 단지에서는 고액으로 접할 수 있는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 어린 자녀를 위한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시설까지 갖췄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최근 교통호재까지 겹쳤다. 단지로부터 약3km 거리에 위치한 수원역은 수도권광역급행열차(GTX)의 수혜지역으로 최근 이슈가 있는 C, F노선에 기존의 경부선, 수인분당선, 1호선, KTX노선까지 더해지면 총 6개 노선이 지나가는 대규모 환승역을 이용할 수 있다.
고은결 기자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깐부' 오영수 강제추행에 KBS 출연정지…김호중도 오늘 심사
- 한밤중 재난문자에 '화들짝'…“미사일도 아닌데” vs “방공망이 뚫린것”
- ‘대리모 출산’ 패리스 힐튼, 아들 구명조끼도 거꾸로…실수연발
- ‘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 ‘선재 앓이’ 낳은 로코 최적 배우…첫 타이틀롤 도전에 새 역사
- "훈련도 제대로 안해본 여자가"…얼차려 사망 女간부에 '여혐' 논란
- “대신 자수해줘” 김호중 통화 녹취 있었다…경찰, 매니저 폰에서 확보
- "1살 아기 기 꺾겠다"며 때려 살해한 어른 셋…징역 30년 구형
- “성폭행 당했다” 12명 허위 고소 30대女 징역 3년…검찰 "반성 없어" 항소
- 정찬우 “김호중 술자리 동석 아냐…스크린골프만 함께”
- “금은보화만 200t”…‘역사상 최대발견’ 27조 보물선, 드디어 인양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