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원장에게 ‘미래사회’ ‘다양성’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미래 사회와 다양성을 주제로 특강을 연다.
삼성복지재단은 내달 4일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 데이' 특강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특강은 '미래사회'와 '다양성'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4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미래 사회와 다양성을 주제로 특강을 연다.
삼성복지재단은 내달 4일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 데이’ 특강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특강은 ‘미래사회’와 ‘다양성’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미래사회 분야 강연자는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 부회장인 송길영 작가가 참여한다. 송 작가는 ‘시대예보 : 핵개인의 시대를 준비하는 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로서 급변하는 시대 흐름을 미리 읽고 미래를 맞이하는 세상의 모든 개인들이 각자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알려 줄 예정이다.
다양성 분야에서는 장대익 가천대 창업대학 석좌교수가 ‘다양성과 공감, 그리고 행복’을 주제로 강연한다. 장 교수는 미래사회를 이끌 핵심동력으로써 다양성 존중의 가치에 대해 전하고, 더불어 공감 능력을 기르는데 있어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리움미술관 라이브 투어’로 필립 파레노 개인전 ‘보이스’, 고미술 상설전의 주요 작품을 소개한다.
강연 참가신청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특강 당일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복지재단은 전국 어린이집을 이끌어가는 원장들의 역량 계발과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특강을 매년 개최해 왔다.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으로 9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용권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길 “사고 당일 김호중 처음 만나”·정찬우 “유흥주점 동행않고 귀가”
- 김호중 소속사, 갚을 돈 125억인데 현금 16억뿐… 사실상 폐업
- “北 대남전단 추정 미상물체, 야외활동 자제” 위급문자…軍 “오물 포착”
- “제가 그 암캐입니다” 이탈리아 여성 총리의 ‘뒤끝’
- ‘주4일제’ 한다면 일주일 중 언제 쉬는 게 좋을까
- SK하이닉스 중국인 여직원은 왜 3000장의 문서를 출력했나
- “아기 손가락 같아” 나폴레옹 ‘3.8cm 중요부위’ 보관한 여성
- 軍 왜이러나?… 27일 공군·육군 초급간부 2명 숨져, 일주일새 훈련병 포함 4명 사망
- 고준희, ‘버닝썬’ 루머에 입 연다 “솔직히 얘기하면…”
- 방한한 UAE 대통령 숙소, 1박에 3000만원…장갑차 배치해 철통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