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마을형 공간복지 실현 위한 앵커시설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과 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사업에 나선다.
29일 공사에 따르면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장애인 자립지원·청년 창업지원 등 청년층을 위한 다양한 운영 테마를 가진 신축 주택을 매입 공급하는 사업으로 민간 매입약정 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과 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사업에 나선다.
29일 공사에 따르면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장애인 자립지원·청년 창업지원 등 청년층을 위한 다양한 운영 테마를 가진 신축 주택을 매입 공급하는 사업으로 민간 매입약정 방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사업은 도심 내 우량 입지에 호텔·상가·오피스 등 비주택을 청년층을 위한 주택으로 리모델링 용도변경 임대 공급하는 사업으로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를 통한 매입규모는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 250호, '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사업' 200호로 총 450호 내외로 비영리법인 등 사회적 경제주체들이 비주택을 직접 매입해 사업을 시행하거나 자산 소유자 및 민간 사업자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시행할 수 있다.
공사는 매입이 완료된 임대주택 및 임대상가의 운영관리를 사회적 경제주체들에 위탁하여 입주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생활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도보권 단위의 생활공간에 필요한 공간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을형 공간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이런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맞춤형 임대주택 및 지역과 함께하는 특화주택을 공급하기 위하여 이번 공고를 실시하게 됐다.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사업'과 '비주택 리모델링 매입임대주택사업' 공모 신청접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수원시 경기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다. 이후 입지여건, 사업계획, 임대 운영 관리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및 심사하여 최종 약정 매입주택을 선정할 계획이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입주자 맞춤형 주거공급과 더불어 마을의 공간복지 앵커시설을 조성하여 경기도민의 주거환경과 거주성을 향상시키고 도민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가도록 더 나은 주거 공동체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관련 매입 공고문 등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김춘성기자 kcs8@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대신 자수해줘"…매니저 전화, 녹음파일 켜져 있었다
- "알몸으로 뛰어다녔다"…난동 피운 남성 때문에 1시간 만에 비행기 회항
- 김호중 협조하겠다더니…아이폰 3대 중 일부 비번만 제공
- 김호중 팬들 "이재명·조국도 떳떳하게 사는데…김호중에게만 가혹해"
- 122m 협곡 아래 떨어졌지만 `멀쩡`… 10대 청소년 기적적 생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