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소 이브, 압박감 떨쳐내고 솔로 가수로…'루프'

추승현 기자 2024. 5. 29. 1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이달의 소녀' 출신 이브(Yves)가 솔로 아티스트로 재도약한다.

이브는 29일 오후 6시 첫 솔로 EP '루프(LOOP)'를 발매한다.

뮤직비디오에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이브의 모습이 담긴다.

내면의 압박감을 떨쳐내고 솔로 아티스트로 당당히 선 이브의 결연한 다짐과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달의 소녀 출신 이브. (사진=파익스퍼밀 제공) 2024.05.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그룹 '이달의 소녀' 출신 이브(Yves)가 솔로 아티스트로 재도약한다.

이브는 29일 오후 6시 첫 솔로 EP '루프(LOOP)'를 발매한다.

이 앨범은 일정한 시스템에 자신을 맞춰온 이브가 미리 정해진 규칙의 고리(Loop)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탐구한 결과물을 녹인 것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루프 (feat. Lil Cherry)'는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리드미컬한 얼터너티브 비트에 담은 노래다.

소속사 파익스퍼밀(PAIX PER MIL)의 수장 밀릭(MILLIC)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여기에 유니크한 플로우가 매력적인 래퍼 릴 체리가 피처링으로 힘을 보탰다.

뮤직비디오에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이브의 모습이 담긴다. 내면의 압박감을 떨쳐내고 솔로 아티스트로 당당히 선 이브의 결연한 다짐과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이상적인 버전의 '나'를 만난 감정을 메카니컬한 알앤비 리듬에 녹인 '디오라마(DIORAMA)', '미처 잊지 못한 전 연인을 만난다면?'이라는 전제에서 시작한 미묘한 감정을 노래한 '애프터글로우(Afterglow)', 어항 속 금붕어처럼 언제나 자신을 바라봐 주는 팬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고백의 팬송 '금붕어 (Goldfish)' 등 총 4곡이 담겼다.

이브는 지난 2017년 이달의 소녀로 데뷔했다. 지난해 멤버들이 전 소속사와 전속계약 분쟁 후 뿔뿔이 흩어졌다. 일찌감치 소속사를 떠난 츄는 ATRP로 이적했다. 희진·김립·진솔·최리·하슬은 이달의 소녀 제작에 참여했던 정병기 대표가 설립한 모드하우스와 손을 잡았다. 현진·여진·비비·고원·혜주는 이달의 소녀 운영을 담당했던 윤도연 대표가 설립한 씨티디이엔엠(CTDENM)에 둥지를 틀었다. 이브가 가장 늦게 소속사를 찾아 솔로 활동을 하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