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일역세권 지식산업센터 ‘오브코스 구로’ 6월 공급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robgud@mk.co.kr) 2024. 5. 29. 10: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하철1호선 구일역 인근의 비즈니스 플랫폼 '오브코스 구로'가 다음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

29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해당 사업장은 서울 구로구 구로동 일원에서 연면적 6만175.34㎡ 지하 4층~지상 13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 구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2호선·GTX B 노선(예정) 신도림역도 가깝다.

또한 고척스카이돔과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NC백화점 신구로점, 홈플러스 신도림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브코스 구로 투시도 [사진 = 포스코이앤씨]
지하철1호선 구일역 인근의 비즈니스 플랫폼 ‘오브코스 구로’가 다음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

29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해당 사업장은 서울 구로구 구로동 일원에서 연면적 6만175.34㎡ 지하 4층~지상 13층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은 포스코이앤씨가 맡았다.

지식산업센터(584실)은 소형부터 중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해 경량 제조형 공장부터 섹션오피스 타입까지 모두 수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근린생활시설 23실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철 1호선 구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2호선·GTX B 노선(예정) 신도림역도 가깝다. 8차선 경인로가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서부간선도로로의 진출입이 편하다.

또한 고척스카이돔과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NC백화점 신구로점, 홈플러스 신도림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안양천과 신구로유수지 생태공원에서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도 즐길 수 있다.

건물 안에는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도입된다. 층고를 3.8~6m로 높여 업무 쾌적성을 올리고 6층에는 테라스 특화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1층 로비에는 휴식·회의공간이 마련되고 지상 1층과 옥상은 녹지공간으로 꾸며진다. 지하로 햇볕이 들어올 수 있는 썬큰 설계도 적용할 예정이다. 지상 6~13층 섹션오피스에는 공간확장이 쉬운 소형 유닛 설계가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본 사업장은 서울지역 내 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입주시 까다로운 입주·임대 절차에 비해, 산업단지관리공단과의 추가 입주 계약이 필요없는 등 입주 절차가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면서 “지식산업센터 취득세 35% 감면과 재산세 35% 감면 등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잔금 납부 직후 임대사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