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골-10도움' 손흥민… 팬 선정 'EPL 올해의 팀' 명단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한국인 공격수 손흥민이 팬들이 뽑은 올해의 팀 명단에서 제외됐다.
29일(한국시각) EPL 사무국은 홈페이지를 통해 팬 투표로 진행된 올 시즌 베스트 11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17골 10도움으로 득점 8위, 도움 공동 3위를 기록했다.
라야는 올 시즌 EPL서 38경기에서 29골만 내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한국시각) EPL 사무국은 홈페이지를 통해 팬 투표로 진행된 올 시즌 베스트 11 명단을 발표했다.
공격수 부문에서 손흥민의 이름은 없었다. 손흥민은 올 시즌 17골 10도움으로 득점 8위, 도움 공동 3위를 기록했다. 개인 통산 3번째 10골-10도움을 달성했다. 아시아 선수 최초이자 EPL 6번째 기록이다.
팬들은 애스턴 빌라 올리 왓킨스와 맨체스터 시티의 엘링 홀란드를 선택했다. 왓킨스는 올 시즌 19골 13도움을 기록하며 애스턴 빌라의 4위 등극을 이끌었다. 홀란드는 27골을 넣으며 두 시즌 연속 득점왕 타이틀을 차지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리그 4연패를 했다.
수비수는 벤 화이트, 윌리엄 살리바,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이상 아스널)와 함께 리버풀의 풀백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가 선택을 받았다.
최고의 골키퍼로는 아스널의 다비드 라야가 선정됐다. 라야는 올 시즌 EPL서 38경기에서 29골만 내줬다.
한종훈 기자 gosportsman@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월29일!] "속보입니다"… 먼 타국에서 한국인 25명 사망 - 머니S
- "대신 자수해줘" 警, 김호중 녹취 확보… 형량 가중되나 - 머니S
- "솔직히 얘기하면"… 고준희, '버닝썬' 루머 입 연다 - 머니S
- 해외서 더 펄펄 끓은 농심 신라면, 월마트 메인 코너로 - 머니S
- [단독] 조용일 부회장 "인도법인 설립… 2위 현대차 수요 흡수" - 머니S
- 현대차 노사, 2차 교섭부터 '삐걱'…국민 눈높이 vs 조합원 기대치 - 머니S
- [이사람] '업계 1위' 롯데免의 수난… 김주남 대표의 선택 - 머니S
- 총공사비 1.8조원 '한남5구역', DL이앤씨 단독입찰 유력 - 머니S
- '대출이자보다 높아' 오피스텔 전·월세 전환율 6% 껑충 - 머니S
- UAE 대통령 만난 김택진, 현지 진출 모색하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