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이정재 "30명 제작진 앞 오디션"..'애콜라이트' 캐스팅 비하인드

김나라 기자 2024. 5. 29. 09: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 스타' 이정재가 '애콜라이트' 출연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이정재는 '애콜라이트'에서 제다이 마스터 솔 역할을 꿰차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이끈 바.

이정재는 출연 제안을 받은 후 "신 하나를 외워서 직접 영국 런던으로 오디션을 보러 갔다"라며 약 30명의 제작진 앞에서 오디션을 본 일화를 밝혀 놀라움을 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김나라 기자]
이정재 /사진=디즈니+
'월드 스타' 이정재가 '애콜라이트' 출연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글로벌 OTT 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는 할리우드의 전설적인 SF 시리즈 '스타워즈'의 스핀오프.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단의 황금기로 불리던 시대에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지고, 그 뒤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 속 새롭게 떠오르는 어둠의 세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액션 스릴러물이다.

#1. '오징어 게임' 시청한 레슬리 헤드랜드 감독의 '픽'은 바로 이정재
30명 제작진 앞에서 첫 오디션 진행 &
막강한 3인 경쟁자 뚫고 최종 캐스팅

이정재는 '애콜라이트'에서 제다이 마스터 솔 역할을 꿰차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이끈 바. '애콜라이트' 연출자 레슬리 헤드랜드 감독은 "마스터 솔 캐릭터 작업을 할 때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봤다. 이정재를 보자마자 바로 '솔이다' 싶었다"라며 단박에 눈여겨봤다고.

이정재는 출연 제안을 받은 후 "신 하나를 외워서 직접 영국 런던으로 오디션을 보러 갔다"라며 약 30명의 제작진 앞에서 오디션을 본 일화를 밝혀 놀라움을 더했다. 특히 오디션 당시 세계관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게끔 구성된 오디션 세트장이 인상 깊었다고도 전했다. 이어 이정재는 "오디션을 보고 나왔는데 이름을 알만큼 유명한 배우까지 하여 총 3명의 후보가 더 있었다"라고 털어놔 예비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애콜라이트' 촬영장 비하인드 스틸
#2. 두 달간 진행된 스턴트 캠프에서의 액션 훈련
& 이정재도 완벽히 과몰입한 광선검 훈련 비하인드

또한 이정재는 두 달여간 진행된 스턴트 훈련에 대한 비하인드도 전했다. 그는 "무술을 잘하는 캐릭터이고 풍채가 있었어야 해서 운동을 많이 했다"라며 "촬영이 없는 날도 하루에 운동을 두 번씩 했다. 아침에 배우, 스턴트팀과 무술 훈련을 받고 오후에는 웨이트 훈련을 했다"라고 떠올렸다.

특히 이정재는 24일(현지시각) 출연한 미국 켈리 클락슨 쇼에서 광선검 훈련에 과몰입되었던 비하인드를 풀어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그는 "불이 들어오는 광선검과 불이 들어오지 않는 광선검으로도 모두 훈련을 받았다. 그런데 이상하게 불이 들어오는 검으로 훈련할 때는 제가 입으로 광선검 소리를 내더라"라고 얘기해 폭소를 안겼다. 이처럼 이정재까지 과몰입시킨 액션 훈련기 뒷이야기가 전해지며 과연 앞으로 공개될 작품 안에서 그가 어떤 액션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애콜라이트' 촬영장 비하인드 스틸
#3. "전적으로 믿고 맡겨 주었던 현장"
이정재와 레슬리 헤드랜드 감독의 완벽한 하모니
화기애애하고 자유로운 현장 촬영 비하인드

'애콜라이트'는 지금까지 다뤄진 적 없는 '스타워즈'의 세계관을 담고 있는 만큼 레슬리 헤드랜드 감독은 자신만의 명확한 비전과 배우와 제작진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며 작품을 만들어 나갔다고 전했다. 이정재 역시 레슬리 헤드랜드 감독과 많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캐릭터를 빌드업 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정재는 "액션 장면을 구성하는 단계에서 제가 할 수 있는 동작과 하지 못하는 동작에 있어서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라며 "전적으로 믿고 맡기신 것 같다. 믿음을 많이 주셨다"라고 훈훈했던 현장 분위기를 회상했다.

'애콜라이트'는 오는 6월 5일 1, 2회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1회씩 총 8개의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