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 2024년 전국 어린이집 원장 특강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 DAY - 첫번째 이야기' 특강을 개최한다.
삼성복지재단은 2024년 전국 어린이집 원장 특강을 내달 4일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복지재단은 전국 보육 현장과 함께 성장하고자 어린이집을 이끌어가는 원장들의 역량 계발과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특강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 DAY - 첫번째 이야기’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어린이집 리더인 원장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인사이트와 다양성 존중과 공감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주제로 명사 강연과 실시간 소통하는 토크로 진행된다. 또한 리움미술관 라이브 투어를 진행해 온라인 참가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미래사회’와 ‘다양성’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및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송길영 작가는 ‘시대예보 : 핵개인의 시대를 준비하는 법’을 주제로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로서 급변하는 시대 흐름을 미리 읽고 미래를 맞이하는 세상의 모든 개인들이 각자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알려 줄 예정이다.
장대익 가천대 석좌교수는 ‘다양성과 공감, 그리고 행복’을 주제로 미래사회를 이끌 핵심동력으로써 다양성 존중의 가치에 대해 전하고, 더불어 공감 능력을 기르는데 있어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리움미술관 라이브 투어’로 필립 파레노 개인전 《보이스》, 고미술 상설전의 주요 작품과 미술관 로비 등 공용공간을 현장감 있게 소개하여 온라인 참여자들도 함께 예술적 경험을 통해 힐링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 참가신청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특강 당일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 가능하다.
삼성복지재단은 전국 보육 현장과 함께 성장하고자 어린이집을 이끌어가는 원장들의 역량 계발과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특강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으로 9000여 명이 참석했고 매회 보육 현장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명사 강연과 차별화된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특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10월 2차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조민정 (jj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세 1억 넘으면 나가겠다"…최후통첩 날린 성심당
- "로또 당첨번호 알려줄게"…소비자원 "과학적 근거 없다"
- "푸바오 털이 끊어졌는데"...생중계라더니?
- "대신 자수해줘"…경찰, 김호중 통화 녹취 확보했다
- [뉴스새벽배송]엔비디아 7% 급등…나스닥 1만7000선 돌파
- 탯줄 달린 채 버려진 강아지들 결국 폐사…"못 키울까봐" 황당 변명
- "공습 경보라니"…한밤 대남전단 문자에 시민들 '화들짝'
- 月 20만원에 2층 단독주택?…농촌보금자리 주택 가보니
- [단독]'60초면 OK' 인뱅 3사 비상금대출, 연체액 1년새 2배
- [단독]제넥신, 내년 中 출시할 ‘GX-H9’ 판매 마일스톤 최대 545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