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아침 쌀쌀, 한낮 초여름 더위…전국 맑고 자외선 강해
2024. 5. 29. 08:25
오늘도 나들이를 부르는 화창한 날씨가 펼쳐지겠습니다. 전국에 별다른 비 소식 없이 맑은 하늘 드러나겠고요. 공기질도 깨끗하겠습니다. 다만, 큰 일교차에는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아침도 쌀쌀하게 출발하고 있지만, 한낮에는 서울 27도, 강릉은 30도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1도에서 크게는 9도가량 높겠습니다.
오늘 하늘에는 구름이 거의 없어서 자외선이 무척 강하겠습니다. 전국의 자외선 지수 매우 높음 단계까지 오르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모자나 선글라스를 등을 활용해서 볕 차단에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호남과 경남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요. 내일까지 동해안으로는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겠습니다.
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16.5도, 춘천 13.1도, 안동은 10.9도까지 떨어지면서 쌀쌀한데요.
한낮에는 전국적으로 초여름 더위가 나타나겠습니다. 춘천과 대전 28도, 광주 29도, 대구는 30도까지 오르면서 아침과의 기온 차가 15도 안팎까지 벌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금요일인 모레는 제주도에, 주말에는 강원도에 비 소식이 들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초여름더위 #일교차 #자외선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야, 전세사기법·민주유공자법 등 단독 처리…대통령 거부권 시사
- 북, 오물 든 풍선 살포…재난 문자 발송
- 장우혁 측 `갑질 폭로 A씨 ,현재 검찰서 사건 수사 진행 중`(공식입장)
- 흉기로 아내 살해하려던 남편, 아내가 용서해 감형
- 7살 여아 성추행한 미국인 어학원 강사 구속 송치
- '강제추행' 오영수, KBS 출연 정지…김호중 오늘 심사
- 김호중 후폭풍…정찬우 283억, 카카오엔터 75억 날렸다
- ″제가 그 암캐입니다″…이탈리아 총리의 복수
- ″한국 맞아?″…욱일기 붙인 차량이 도로 활보
- [단독] 경복궁 낙서 배후 '이 팀장' 2시간 도주극…수갑 안 채웠다가 사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