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오영수 KBS 출연 정지...김호중 내일 심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가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배우 오영수 씨를 출연 정지시켰다.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김호중 씨의 출연 규제도 곧 논의할 예정이다.
28일 KBS 관계자는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가 이달 13일자로 오 씨에 대한 규제를 '출연 섭외 자제 권고'에서 '출연 정지'로 상향했다"고 밝혔다.
KBS 관계자는 또 "오는 29일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를 개최해 김호중씨에 대해 심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가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유죄를 선고받은 배우 오영수 씨를 출연 정지시켰다.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김호중 씨의 출연 규제도 곧 논의할 예정이다.
28일 KBS 관계자는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가 이달 13일자로 오 씨에 대한 규제를 '출연 섭외 자제 권고'에서 '출연 정지'로 상향했다"고 밝혔다.
오 씨는 지난 2017년 여름 연극을 위해 지방에 머물면서 산책로에서 피해 여성 A씨를 껴안고, A씨의 주거지 앞에서 볼에 입을 맞추는 등 두 차례 강제 추행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됐다.
이후 혐의를 부인했으나 1심에서 유죄가 인정돼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뒤 항소했다.
KBS 관계자는 또 "오는 29일 방송출연규제심사위원회를 개최해 김호중씨에 대해 심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씨는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도로에서 반대편 차로의 택시를 들이받는 사고를 낸 뒤 달아났고, 술을 마신 채 운전했다고 뒤늦게 인정한 바 있다. 경찰은 24일 김 씨를 구속했다.
디지털뉴스팀 이유나 기자
YTN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 북한 '대남전단' 추정 풍선 10여개 식별...오물 포착
- [단독] 의료공백 급한 불 끈 '공보의'...보상은 뒷전?
- 한밤 재난문자에 시민들 '화들짝'..."군 당국 강한 요청"
- 얼차려 받다 숨진 훈련병 '횡문근융해증' 유사 증상 나타나
- "여기, 소주 한 잔 주세요"... 이제는 '잔술'의 시대 [앵커리포트]
- "네 남자친구가 되고 싶어"…여경에 문자 보낸 부산경찰청 경정
- '초코파이'에 분노한 김여정...북한, 대북전단 전격 공개한 이유 [Y녹취록]
- "잘못 배달된 택배 주인 찾아주려다"…프로파일러가 경고한 '신종 사기'
- 검찰, '법인카드 유용 혐의' 이재명 기소..김혜경 기소유예
- [속보] 검찰 '법인카드 유용 혐의' 이재명 불구속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