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2024. 5. 29. 07:03
▶ '북 살포' 추정 오물 풍선 발견…재난 문자 어젯밤 북한이 대남 전단을 넣어 살포한 것으로 추정되는 풍선 여러 개가 발견돼 군 당국이 조치하고 있습니다. 여기엔 분변으로 추정되는 오물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풍선이 식별된 지역 주민들에게는 재난문자가 발송됐습니다.
▶ '채 해병 특검법' 부결…"22대 국회서 재발의"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해 국회로 돌아온 '채 해병 특검법'이 재표결에서 부결돼 결국 폐기됐습니다. 범야권은 22대 국회가 개원하는 대로 특검법을 재추진하겠다며 반발했습니다.
▶ 폐기물 처리 업체에서 큰불…낚시하다 실종 어제 저녁 충북 청주의 한 폐기물 처리 업체에서 큰불이나 6시간 만에 진압됐습니다. 전남 화순에선 낚시를 하던 70대 남성이 하천에 빠져 실종되면서 당국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 라파에 병력 추가 투입…"최소 21명 추가 사망"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최남단 도시 라파 중심가로 병력을 추가 투입해 공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마스 측은 이스라엘 공습으로 최소 21명이 추가로 사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전국 한낮 초여름 더위…강한 자외선 주의 오늘 강릉의 한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에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하늘엔 구름이 거의 끼지 않는 탓에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 단계까지 오르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사망 훈련병 빈소 찾은 육군총장, ″규정 위반″ 질문에 묵묵부답
- [단독] 경복궁 낙서 배후 '이 팀장' 2시간 도주극…수갑 안 채웠다가 사달
- 장우혁 측 `갑질 폭로 A씨 ,현재 검찰서 사건 수사 진행 중`(공식입장)
- ″의료계 붕괴 책임″ 대통령실 직격…'이탈 100일' 응답 없는 전공의
- 중국서 또 붕괴 사고…이번엔 아파트 무너져 4명 사망
- [단독] ″내 이름 석 자 대면 다 알아″…만취 운전에 사고까지 내놓고 큰소리
- ″아이폰 잠금해제 협조하겠다″던 김호중, 3대 중 일부만 제공
- 생후 2주 아기 상괭이 자연에서 첫 포착…혼획 줄여야 멸종 방지
- 애견유치원 보냈더니 '안구 돌출'…직원 학대 드러나
- SK하이닉스 퇴사하면서 반도체 기술 화웨이로 빼돌린 중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