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레이븐2'정식 출시… 자체 IP로 흥행 이어가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의 블록버스터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이븐2' 출시가 임박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이날 오후 8시 신작 MMORPG '레이븐2'를 출시한다.
업계에서는 넷마블이 지난 8일 출시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의 글로벌 흥행에 이어 레이븐2이 흐름을 이어간다면 실적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증권가 2분기 실적 대폭 개선 전망
29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이날 오후 8시 신작 MMORPG '레이븐2'를 출시한다. '레이븐2'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PC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 리모트 서비스인 '넷마블 커넥트' 앱도 제공해 넷마블 런처를 통해 PC에서 실행 중인 '레이븐2'를 원격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는 '넷마블 커넥트' 서비스로 인게임 내 위기 상황 발생 시 실시간 알림 수신과 공식 커뮤니티의 다양한 소식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작 MMORPG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6관왕을 달성한 액션 RPG '레이븐1'의 후속작이다. 정통 다크 판타지 콘셉트와 콘솔 AAA급 수준의 시네마틱 연출,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레이븐' 세계관을 바탕으로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레이븐2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진행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조기 마감되고 사전등록자 수 1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넷마블이 지난 8일 출시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의 글로벌 흥행에 이어 레이븐2이 흐름을 이어간다면 실적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특히 레이븐2는 자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작이라는 점에서 수익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모으고 있다.
넷마블은 2022년과 2023년 각각 1087억원, 685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하는 등 부진한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1분기엔 연결기준 매출 5854억원, 영업이익 37억원을 기록하며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적자 고리를 끊었다.
증권가에서도 나혼렙 등 신작의 매출 성과가 2분기부터 온기 반영될 예정이고, 하반기에 선보일 4종의 신작도 실적에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나혼렙이 글로벌 IP으로서 초대박 조짐을 보인 가운데 레이븐2, 하반기 4종의 기대 신작 출시가 예정돼 있어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비용 효율화와 고정비 축소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실적 개선 속도는 향후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재현 기자 jhyunee@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혐한 발언' 장위안, 한국이 만만했나… 韓 입국 후 "본의 아니었어" - 머니S
- "여군 폐지해라"… '훈련병 얼차려' 지휘관 신상 무분별 확산 - 머니S
- "무식해서 경찰하지" 20대 취객 뺨 때린 경찰… 결국 해임 - 머니S
- 김호중 술자리 동석 연예인 밝혀졌다… 개그맨 정찬우·가수 길 - 머니S
- 한국 金사과의 배신… 미국 수출했더니 1개에 1750원? - 머니S
- "여자 김용건"… '46세 출산' 최지우에 신동엽 반응은? - 머니S
- "사람을 장난감 취급, 어디서 배웠냐"… 10대에 호통친 판사 - 머니S
- 野 "채상병특검법 22대서 재추진"… 與 "그때 가서 보시죠" - 머니S
- 선배 의사들, 생활고 전공의 후원 '1인당 월 25만원' - 머니S
- "1년 동안 1박3일 미국行"… 박나래 전남친 누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