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 협조한다"던 김호중, 휴대전화 비번 '일부' 제공…협조 뜻 모르나?[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 수사를 받는 가수 김호중이 경찰에 압수된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일부만 제공해 비난이 일었다.
28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24일 구속된 김김호중을 이날 변호인 참관 하에 조사했다.
하지만 김호중은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음주 정황을 뒷받침할 핵심 증거 중 하나인 아이폰 3대의 비밀번호 중 일부만 제공하는 등 조사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 수사를 받는 가수 김호중이 경찰에 압수된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일부만 제공해 비난이 일었다.
28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24일 구속된 김김호중을 이날 변호인 참관 하에 조사했다.
하지만 김호중은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음주 정황을 뒷받침할 핵심 증거 중 하나인 아이폰 3대의 비밀번호 중 일부만 제공하는 등 조사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였다.
앞서 김 씨는 구속되기 전 경찰의 휴대전화 임의제출 요구를 거부하다 아이폰 3대가 압수되자 "사생활이 담겨 있다"는 이유로 비밀번호를 경찰에 알려주지 않았고, 수사 비협조 논란이 일자 다시 변호인을 통해 비밀번호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던 것과 달리 수사에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것.
김호중의 아이폰은 보안 수준이 높아 잠금을 해제하지 못하면 포렌식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조사에서 사고 당시 김호중의 정확한 음주량과 운전자 바꿔치기를 비롯한 사고 은폐 과정에 그가 얼마나 관여했는지 중점적으로 살폈을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김호중과 소속사 관계자를 상대로 강도 높은 조사를 이어 나간 뒤 조만간 수사를 마무리해 검찰에 송치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김호중이 음주운전 사고를 내던 날 스크린 골프와 유흥주점에 함께 있었던 연예인은 방송인 정찬우와 래퍼 길인 것으로 전해졌다.
28일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이들은 사고 당일인 지난 9일 오후 서울 강남의 한 스크린 골프장에서 골프모임을 가졌다.
정찬우는 김호중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대주주 중 한명이고, 래퍼 길은 정찬우와 친분이 있어서 이날 함께했다고. 길은 이 날 김호중을 처음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이날 생각엔터는 "정찬우는 김호중 사건 당일, 스크린 골프 자리에 동석한 사실이 있다"면서 "그러나 스크린 골프 이후 이뤄진 저녁식사 자리와 유흥주점에는 동행하지 않고 귀가했다"고 해명했다. 또한 "경찰 조사에서도 위와 같은 내용으로 진술했다"고 덧붙였다.
정찬우와 길은 최근 김호중 음주 뺑소니 사고와 관련, 참고인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강남경찰서는 '디스패치'를 통해 "길과 정찬우는 김호중의 음주운전과 무관하다"면서 "방조 등 혐의도 찾을 수 없다"고 밝혔다.
narusi@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문제로 짜증나 장난..안 죽였다” 이은해, 억울함 호소
- 샤워하다가..유명 연예인, 친구 집서 숨진 채 발견
- 윤아, 칸영화제서 '인종차별'? 막아선 팔에 ‘주춤’
- '케빈오♥' 공효진, 단독주택으로 이사..잔디 깔린 럭셔리 테라스
- 유산 가로채려 父 파묘한 새어머니의 엽기 행동..“친엄마 찾고파” (물어…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