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트 180개, 치실 1만개 주문”…이찬원→양세찬, 역대급 온라인 구매 실수담 (‘소금쟁이’) [종합]

박근희 2024. 5. 28. 21: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엔드 소금쟁이' 이찬원과 양세찬이 온라인 쇼핑 구매 실수담을 언급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짠벤져스 MC군단과 함께 배우는 카드값 줄이기 쇼핑 다이어트 솔루션이 펼쳐졌다.

이어 소금쟁이 4호 부부가 스튜디오에 방문했다.

다음으로 소금쟁이 5호의 소비로그가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근희 기자] '하이엔드 소금쟁이’ 이찬원과 양세찬이 온라인 쇼핑 구매 실수담을 언급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짠벤져스 MC군단과 함께 배우는 카드값 줄이기 쇼핑 다이어트 솔루션이 펼쳐졌다.

양세찬은 본인의 소비 패턴에 대해 “다양하다. 최근에 크로스백을 (구입했다) 가방을 100번 메고, 1000번 메면 남는 장사다”라고 말해 김경필 전문가를 탄식하게 만들었다.

양세형은 “저도 2~3일 전에 백화점에 가서 나 자신을 위한 선물을 이만큼 샀다. 처음이다. 백화점에서 절대 안 산다”라고 말했다. 이를 들은 김경필 전문가는 백화점에서 처음으로 소비한 양세형을 칭찬하며 '오잘쓰'라고 말하기도.

어디에 돈을 많이 쓰냐는 질문에 조현아는 “저는 사회생활에 돈을 많이 쓴다. 밥을 사야 하는 순간. 거의 다 산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찬원은 조현아가 밥값과 술값을 시원시원하게 낸다고 덧붙이기도. 김경필 전문가는 조현아의 소비에 대해 네트워킹 소비라며 ‘잘쓰’로 인정을 했다.

김경필 전문가는 먹는 거에 돈을 많이 쓴다고 밝혔다. 김경필 전문가는 “다른 곳에서 아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먹는 것을 아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금쟁이 4호 부부가 스튜디오에 방문했다. 맞벌이에서 외벌이가 된 신혼부부라고. 김경필 전문가는 평균 결혼 비용에 대해 2억 9천 748만원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소금쟁이 4호 부부는 돈을 합쳐서 같이 투명하게 관리를 하고 있다고. 이를 들은 이찬원은 본인도 결혼을 하면 돈을 합칠거라고 밝혔다. 이찬원은 “무조건 합칠거다. 지출을 상의하고 할 수 있다. (합치지 않으면) 불필요한 소비와 지출이 많아질 거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다음으로 소금쟁이 5호의 소비로그가 공개됐다. 소금쟁이 5호는 5만원의 행복을 누리면서 소소한 쇼핑을 즐긴다고 밝혔다. 양세형은 옛날에 양세찬이 실수로 치실을 1만개를 샀음을 언급해 양세찬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이를 들은 이찬원은 공감하며 “최근에 그런 적 있다. 유산균 음료 아무 생각 없이 어플에 들어가서 눌렀다가 장바구니에만 넣었다가 안샀다. 나중에 또 그러다가 180개가 왔다”라고 말해 모두를 폭소하게 만들었다.

/ skywould514@osen.co.kr

[사진] ‘하이엔드 소금쟁이’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