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15회 남양주시 한강 걷기대회 열어...3천명 시민 참여로 성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가 지난 25일 한강시민공원 삼패지구에서 열린 '2024 제15회 남양주시 한강 걷기대회'를 시민 3000여명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주광덕 시장은 개막식에서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남양주시 한강 걷기대회는 시민이 주인공인 자리로 지역사회 내 소통과 화합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며"앞으로도 늘 시민과 함께하며 남양주시가 가진 저력을 바탕으로 상상 더 이상의 슈퍼성장 시대, 살기좋은 대한민국 최고 100만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영택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가 지난 25일 한강시민공원 삼패지구에서 열린 ‘2024 제15회 남양주시 한강 걷기대회’를 시민 3000여명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대회는 시와 남양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남양주시 걷기연맹이 주관했다.
이날 진행된 풍물놀이, 전자바이올린 공연 등 식전행사와 가수 차유미, 짜이의 축하 공연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페이스 페인팅 △타로 △캐리커쳐 △심폐소생술 홍보 △폴라로이드 사진 체험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체험·홍보 부스도 운영됐으며, 걷기 코스 내 소규모 공연도 펼쳐지는 등 부대 행사가 다채롭고 풍성했다.
타징 신호와 함께 출발한 참가자들은 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한강시민공원과 유유히 흐르는 한강을 보며 5km의 코스를 자유롭게 걸었다. 참가자들은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광덕 시장은 개막식에서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남양주시 한강 걷기대회는 시민이 주인공인 자리로 지역사회 내 소통과 화합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며“앞으로도 늘 시민과 함께하며 남양주시가 가진 저력을 바탕으로 상상 더 이상의 슈퍼성장 시대, 살기좋은 대한민국 최고 100만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오영택 기자(herald334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세차익 20억"…반포 래미안 원펜타스 청약에 쏠린 눈
- 강형욱 부부 "아들 험담, 남직원엔 냄새·한남·소추 조롱" 못참아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현장] 회사는 위기인데...연예인 불러 축제 연 전삼노
- '채상병 특검' 재표결 D-1...與, '이탈표' 봉쇄 사활
- 제동걸린 제4이통…과기부, 스테이지엑스에 입증 자료 재요구(종합)
- 여야, 28일 국회 본회의 일정 합의 무산…쟁점 법안 '이견'
- 얼차려 도중 숨진 훈련병, 열이 40.5도까지?…"고문에 이르는 범죄"
- [현장] 한기정 공정위원장 "AI 양날의 칼…시장 반칙 예방 위한 정책 필요"
- [고분양가의 습격] ② 10년간 노임만 두 배 커져…"갈수록 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