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들 아들이 죽었대도 이럴건가” 울부짖은 해병대 예비역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채상병 순직 사건 수사외압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이 결국 국회 문턱을 넘어서지 못했다.
특검법안 최종 부결을 확인한 해병대 예비역들은 울분을 토하며 '거부권'을 행사한 윤석열 대통령과 재표결에서 '당론 부결'을 채택한 여당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해병대 예비역연대 회원들은 28일 오후 '순직 해병 진상규명 방해 및 사건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병법' 무기명 투표가 진행된 국회 본회의장 방청석에 앉아 숨죽인 채 결과를 기다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원철 예비역연대 회장 “윤석열 정권에 참수 작전 선포”
(시사저널=이혜영 기자)
채상병 순직 사건 수사외압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이 결국 국회 문턱을 넘어서지 못했다. 특검법안 최종 부결을 확인한 해병대 예비역들은 울분을 토하며 '거부권'을 행사한 윤석열 대통령과 재표결에서 '당론 부결'을 채택한 여당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해병대 예비역연대 회원들은 28일 오후 '순직 해병 진상규명 방해 및 사건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병법' 무기명 투표가 진행된 국회 본회의장 방청석에 앉아 숨죽인 채 결과를 기다렸다.
회원들은 붉은색 해병대 티셔츠를 입고 두 손을 모아 기도를 하는 등 긴장된 표정으로 표결 과정을 지켜봤다.
침착하던 해병대 예비역들은 김진표 국회의장이 투표 결과(찬성 179·반대 111·무효 4)로 부결를 읽어내린 후 '부결'을 선포하자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고성과 함께 분노를 쏟아냈다.
해병대 예비역이자 예비역연대 법률 자문을 맡고 있는 김규현 변호사는 결과를 확인한 후 두 눈을 질끈 감고 입을 다문 채 주먹으로 무릎을 내리치기도 했다.
이들은 방청석에서 일어나 "나쁜 놈들아! 뭐하는 거야 국회!", "채해병 특검 거부한 너희들을 거부한다"며 거세게 항의했다. 일부는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눈물을 흘렸고 곳곳에서 "탄핵"을 외치기도 했다.
예비역들은 이날 표결에 앞서 당론 부결을 채택한 국민의힘 의원들을 향해 "개XX들아", "니들이 보수냐" "인간 맞나" 등 원색적 비난을 하며 맹폭했다.
이근석 해병대 214기 예비역은 국회 본회의장을 나오며 "당신들 아들이 죽었대도 이렇게 하겠나"며 "당신들이 인간이냐. 이게 국회의원이 할 도리냐. 국민의힘 의원들 인간답게 살라"며 울부 짖었다.
정원철 해병대 예비역연대 회장은 "우리 후배가 안타깝게 숨졌다. 그것을 밝혀달라는게 우리의 뜻이었다"며 "그런데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권은 도대체 무엇을 했나"라고 직격했다.
그는 이어 "채 해병 특검을 거부한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권에 참수 작전을 선포한다"며 "정권 최진 선봉에 설 것이고 그들을 끌어내는 최일선에 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구 딸 유인해 머리 깎고 죽인 엽기 살인범의 최후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 시사저널
- CCTV·과학수사의 위력 우습게 봤던 김호중의 비극 - 시사저널
- “전당대회 나가면 내가 이긴다”…호랑이 등에 올라탄 한동훈 - 시사저널
- 충격의 ‘서울대판 N번방’…음란물에 女후배 얼굴 합성한 서울대생들 - 시사저널
- 진중권 “김건희·김정숙 특검 둘 다 바람직 않다…‘여성 혐오’ 깔려있어” - 시사저널
- “차라리 면허정지 받겠다”…‘복귀 골든타임’ 멀어지는 전공의 - 시사저널
- “2박3일에 전기세 36만원 내란다”…또 발칵 뒤집힌 제주도 - 시사저널
- “트럼프와 성관계” 前성인영화 배우 재판 증언봤더니 - 시사저널
- ‘또 과식했네’…확 늘어난 체중, 빠르게 빼려면? - 시사저널
- 숙취는 운동으로 없앤다?…술에 대한 오해 3가지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