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제2기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출범 외
[KBS 청주]제2기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 출범식이 오늘 충북도청에서 열렸습니다.
이광숙 위원장과 위원 6명으로 구성된 제2기 위원회는 앞으로 3년간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분야 등 자치경찰 사무와 관련해 충북경찰청장을 지휘, 감독하게 됩니다.
이광숙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범죄 예방 프로그램을 개선해 범죄 유발 요인을 줄이고, 지역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안전한 충북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충청북도, 에너지 바우처 신청 접수
충청북도가 내일부터 에너지 취약계층의 냉·난방비를 지원하는 바우처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 대상은 생계와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로 세대원 가운데 1960년 이전에 태어난 노인이나 영유아, 장애인 등이 포함된 가굽니다.
지원 신청은 거주지 읍·면·면 행정복지센터나 복지로 누리집으로 하면 됩니다.
청주시, 우암산 생태공원화 사업 추진
청주시가 8억 원을 들여 우암산 생태공원화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우암산에 기존 시설과 연계한 시민 쉼터 공원을 조성하고 자연환경을 관찰할 수 있는 자연학습원 등을 조성합니다.
또 어린이들이 이용 가능한 숲 놀이터도 만들고 유휴지에는 다양한 식물을 관찰할 수 있도록 야생화도 심을 계획입니다.
청주시는 시민 의견을 수렴해 8월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11월 준공할 예정입니다.
옥천군, 옥천농공단지 시설 개선
옥천 농공단지 시설 개선이 추진됩니다.
옥천군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아름다운 거리 조성 공모에 선정돼 받은 국비 등 14억여 원을 들여 앞으로 3년 동안 농공단지 옹벽과 주변 인도를 꾸미고, 제2농공단지 둘레길과 연계한 거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옥천군은 농공단지가 1990년에 준공돼 기반 시설이 오래됐고, 미관을 해친다는 의견이 나와 시설 개선을 추진한다고 전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암행 단속차에서 발견된 수상한 ‘위치추적기’…정체는?
- 김호중 공연 강행은 125억 원 선수금 때문? 투자한 카카오는 어쩌나 [이런뉴스]
- 최종 폐기된 ‘해병대원 특검법’…지켜보던 예비역들의 눈물 [현장영상]
- “이름이 기억나지 않아요”…치매 노인에게 닿은 진심
- [단독] 경기도 모 부대 군 간부 1명 숙소서 숨진 채 발견
- 경복궁 낙서 ‘이 팀장’ 도주·검거…“담배 피우고 갑자기” [지금뉴스]
- 혐한 발언 쏟아내더니…장위안, 한국 입국 후 돌변 “본의 아냐” [지금뉴스]
- “숨진 강북구 공무원 직장내 괴롭힘 호소…순직 인정해야” [현장영상]
- “의료공백 막았더니 ‘범법자’ 위기”…‘간호법’ 또 물건너가나
- “3천 장 인쇄” SK하이닉스 중국인 직원 구속…반도체 기술 화웨이 유출 혐의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