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5월 28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5. 28. 19:03
▶ '채 해병 특검법' 부결…"22대서 재발의"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채 해병 특검법'이 국회 재표결 문턱을 넘지 못하고 결국 폐기됐습니다. 범야권은 22대 국회가 개원하는대로 특검법을 재추진하겠다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숨진 훈련병 '심한 근육 손상' 가능성 군기훈련을 받다 숨진 훈련병이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이 손상되는 '횡문근융해증' 증상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육군은 군기훈련을 지시한 중대장 등 2명을 과실치사와 가혹행위 혐의로 경찰에 넘겼습니다.
▶ 북 정찰위성 2분 만에 폭발…"실패 인정" 북한이 예고대로 어젯밤 군사정찰위성을 발사했지만 2분 만에 공중 폭발했습니다. 우리 군은 감시 장비에 포착된 폭발 장면을 이례적으로 공개했고, 북한도 실패를 공식 인정했습니다.
▶ 경복궁 낙서 배후범 도주 2시간 만에 검거 경복궁 낙서를 사주한 혐의를 받는 일명 '이 팀장'이 경찰 조사를 받던 중 도주했다가 2시간 만에 검거됐습니다. 경찰이 구속 피의자 관리에 소홀했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국민의힘 전·현직 원내대표 '채 상병 특검법' 표 단속 성공
- 탄식에 고성과 욕설까지...아수라장된 본회의장
- 장우혁 측 `갑질 폭로 A씨 ,현재 검찰서 사건 수사 진행 중`(공식입장)
- 비행기서 알몸으로 난동피운 호주 남성…이륙 1시간만에 회항
- 철교 걷다가 122m 아래로 추락했는데 찰과상...″기적″
- '첫 국빈 방문' UAE 대통령, 공군 전투기 4대 호위 속 도착
- 정찬우, 김호중 사고 당일 스크린골프 모임 참석…″이후 동행 안 해″
- 이탈리아서 인종차별 당한 한예슬 …″진심 기분 상했다″
- [단독] 경복궁 담벼락 낙서 사주 '이 팀장' 조사 중 도주..경찰 추적 중
- 국토장관 ″전세사기특별법에 대한 거부권 행사 건의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