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모나리자를 그린 천재 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류 역사상 최고의 천재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과학, 공학, 해부학을 비롯해 수없이 많은 분야에서 걸출한 업적을 남겼다.
화이트 큐브의 전시 공간과 외부를 연결하는 창문, 메탈 패브릭으로 친근한 접근을 유도한다.
번존스의 그림 '미궁 속의 테세우스'처럼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때 실타래를 푸는 것처럼 하나씩 해결해 나가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상 최고의 천재 중 한 명으로 꼽힌다. 과학, 공학, 해부학을 비롯해 수없이 많은 분야에서 걸출한 업적을 남겼다. 하지만 현존하는 그의 작품은 많지 않다. 지나치게 실험적인 재료와 기법을 사용해 ‘최후의 만찬’을 비롯해 많은 작품이 세월을 견디지 못하고 풍화됐다. (정답은 하단에)
arte.co.kr에서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예술인 QUIZ 정답은 레오나르도 다빈치)
꼭 읽어야 할 칼럼
● 평창동에 조용히 열려 있는 미술관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며 낮은 건물들로 구성된 평창동에 있는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는 전시뿐만 아니라 레퍼런스 라이브러리와 리서치랩도 갖추고 있다. 화이트 큐브의 전시 공간과 외부를 연결하는 창문, 메탈 패브릭으로 친근한 접근을 유도한다. 옥상정원은 동네 공원처럼 활용된다. - 한양대 교수 배세연의 ‘스페이스 오디세이’
● 난제는 실타래처럼 순서대로 풀어야
미노스 왕의 아들, 미노타우로스는 미궁에 갇혔다. 아테네의 영웅 테세우스는 아리아드네 공주의 도움으로 실타래를 이용해 미궁에 들어가 미노타우로스를 물리쳤다. 번존스의 그림 ‘미궁 속의 테세우스’처럼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때 실타래를 푸는 것처럼 하나씩 해결해 나가야 한다. - 의사 칼럼니스트 이재호의 ‘미술관 속 해부학자’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클래식 - 임윤찬의 대구 리사이틀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6월 12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리사이틀을 연다. 멘델스존의 ‘무언가 E장조, D장조’와 차이콥스키의 ‘사계’를 연주한다.
● 뮤지컬 - 시카고
뮤지컬 ‘시카고’가 6월 7일부터 9월 29일까지 서울 디큐브 링크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 남편과 불륜남을 살해한 벨마와 록시의 몰락 그리고 재기를 그린다.
● 전시 - 오! 마이 앤디 워홀
‘오! 마이 앤디 워홀’ 전시가 6월 30일까지 전주 팔복예술공장에서 열린다. 앤디 워홀이 상업디자이너로 활동한 잡지, 책 삽화와 미발표 작품을 선보인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헬스장이야 노인정이야" 불만 터졌다…'노시니어존' 논란 [이슈+]
- 성심당 "월세 1억 넘으면 대전역 나간다"…최후통첩 날렸다
- "이거 하나에 40만원?"…MZ들 척척 사더니
- "여자가 만들면 다르다"더니…백화점서 불티나게 팔렸다
- 9일 만에 3000만원 매출 '초대박'…중고 제품 '놀라운 정체' [긱스]
- KBS, '강제추행' 오영수 출연 정지…김호중도 29일 심사위 오른다 [공식]
- '나혼산' 스타 구성환, 반려견 미용 상태에 네티즌 '와글와글'
- 한예슬도 당했다…"이탈리아 신혼여행 중 인종차별, 불쾌"
- [단독] 한화이글스 '찐팬' 조인성, '찐팬구역' 온다
- 황제옷 입고 시찰한다더니…한국 온 장위안 '돌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