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활동…거주시설 장애인 맞춤형 돌봄 나들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7일, 지역사회와 연계해 '거주시설(송파구 임마누엘 집) 장애인 맞춤형 돌봄 나들이'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돌봄 나들이 활동에 참여한 대한장애인체육회 직원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복지기관에 계신 장애인분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결된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동영 기자]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7일, 지역사회와 연계해 ‘거주시설(송파구 임마누엘 집) 장애인 맞춤형 돌봄 나들이’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지역사회에 있는 장애인들의 여가생활을 돕고자 마련됐다. 임마누엘 집 이용자 및 관계자 70여명 및 대한장애인체육회 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임마누엘 집 거주 장애인과 대한장애인체육회 직원들은 함께 관광지인 강원도 춘천으로 이동해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및 의암호 킹카누를 체험했다.
장애인 맞춤형 돌봄 나들이 성격에 맞게 모든 활동 시간 중에는 휠체어사용자 한 명과 대한장애인체육회 직원 한 명이 짝을 지어 함께 소통하며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돌봄 나들이 활동에 참여한 대한장애인체육회 직원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복지기관에 계신 장애인분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결된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20년 지역 전통시장인 서울 방이시장과 자매결연을 하고 매년 전통시장 살리기 활동을 하고 있다.
2023년에는 방이시장과 이천 관고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저소득층 연탄 배달, 알뜰장터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성용♥’ 한혜진, 딸 귀여운 편지에 ‘빵’..“타격감 1도 없는 아이”
- 오킹, 추가 폭로 터졌다…최승정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우승자 말해줘”
- “김호중과 정찬우 스크린골프 동석 사실…술자리엔 동행 안해” 생각엔터 발표 [공식]
- “김호중과 유흥주점 동석? 아니다” 허경환 해명…코미디언 동석 사실에 서둘러 반박
- 최지우 “46세에 출산 후 90년생 엄마들과 어울려...나는 노산의 아이콘”(‘짠한형’)
- 안선영 “홈쇼핑서 화장품만 1조 팔았다...건물주되고 마음에 병 왔다”(‘4인용식탁’)
- ‘오뚜기 3세’ 함연지, 인턴됐다...유튜브 중단 후 깜짝 근황
- “학교 X같아?” 비비, 대학 축제 발언두고 갑론을박…“표현의 자유”vs“선 넘었어”
- 윤아를 막 저지했다고?…칸 레드카펫서 윤아 막아선 ‘인종차별 경호원’ 시끌
- ‘은혜갚은’ 이시언, 송승헌에 “7세 연하 한혜진과 소개팅 어떠냐” 방송 중 돌발 주선(라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