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사학연금)은 29일 사학연금 신축회관인 여의도 TP타워에서 창립 50주년 학술 세미나를 연다.
사학연금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연금제도 대응 방안에 대해 학계 연금 전문가와 논의할 예정이다.
30일에는 같은 곳에서 사학연금 50주년 및 TP타워 개관 기념식을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사학연금)은 29일 사학연금 신축회관인 여의도 TP타워에서 창립 50주년 학술 세미나를 연다. 사학연금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연금제도 대응 방안에 대해 학계 연금 전문가와 논의할 예정이다. 30일에는 같은 곳에서 사학연금 50주년 및 TP타워 개관 기념식을 연다.
◇ 대진대(총장 임영문)는 27일 자연에너지협동조합과 `지역 맞춤형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국가인권위원회와 행정안전부는 29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차별과 배제를 넘어서 혐오표현 예방 토론회'를 연다. 온라인에서의 혐오 표현 예방 활동을 소개하고, 정부의 역할을 중심으로 하는 혐오표현 극복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 국립해양박물관은 5월31일∼6월1일 해양교육문화박람회 ‘미래를 상상해, 바다 배움 잔치'를 한다. 누리집(mmk.or.kr) 참고.
◇ 해양수산부는 28일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초대 관장에 우동식 전 국립수산과학원장을 임명했다. 임기는 3년이다.
◇ 기독교방송은 이철희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이 기독교방송 주말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주말 뉴스쇼' 진행을 새로 맡는다고 28일 발표했다.
◇ 인제국유림관리소는 오는 29일부터 인제 자작나무숲 메인숲인 ‘별바라기숲'을 개방한다.
◇ 한국문화유산보존연구원은 오는 31일 오전 9시30분 화순문화원에서 전남 화순 운주사의 석불석탑군의 세계유산 가치 규명을 위한 학술대회를 연다. 허권 전 유네스코 아태무형유산센터 사무총장의 ‘최근 세계유산 등재 사례 및 운주사 유선성격 분석'이라는 주제발표로 시작해 오후에는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종합토론이 열린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단독] 윤, ‘우즈벡 출장’ 이종섭에 3차례 전화...박정훈, 통화 중 해임
- “삐라 때문에?”…한밤중 울린 합참 ‘위급 재난 문자’
- “너넨 보수가 아냐”…해병대 예비역들 국회에서 울부짖다
- ‘채상병 사건’ 외압 규명은 공수처로…대통령실 수사 어떻게
- 완전군장 상태로 구보…사망 훈련병 ‘횡문근융해증’ 의심
- 의대 교수 1000명을 구해라…정부, ‘전문의 중심병원’ 추진
- 전세사기법 통과하자마자, 윤 대통령 또 거부권 검토
- 사망 훈련병 빈소 찾은 육군참모총장, 질문에 대답 없어
- 이탈표 예상보다 적었다…국힘 “단일대오, 우리가 선방”
- 나경원 “대통령 임기단축 개헌” 언급에 윤상현 “거야 선동 프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