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기업탐방 유튜브' 5편 조회수만 160만회 흥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 유튜브의 '일일사원 체험 콘텐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28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잡인플루언서의 직업체험'이라는 제목의 해당 콘텐츠는 잡인플루언서가 삼성증권의 우수·가망 법인에 가서 직업체험을 통해 회사와 산업의 특성을 배워가는 예능형 콘텐츠다.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잡인플루언서의 직업체험' 외에도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세금 및 부동산 관련 전문콘텐츠 '부가같이세' 등 다양한 콘텐츠로 3억뷰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좌충우돌 콘셉트
유망기업 기술·제품 소개
28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잡인플루언서의 직업체험'이라는 제목의 해당 콘텐츠는 잡인플루언서가 삼성증권의 우수·가망 법인에 가서 직업체험을 통해 회사와 산업의 특성을 배워가는 예능형 콘텐츠다. 갓 입사한 MZ 신입사원 콘셉트로 좌충우돌 코믹한 상황을 만들어 시청자들에 유쾌함을 전달한다.
시리즈의 첫 번째 주인공은 혈당측정기 전문업체 아이센스. 잡인플루언서가 직접 혈당측정기를 체험하고, 취업 관련 가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2편은 치과 의료기기업체 덴티스를 찾아가 CNC 가공과 검수, 의료기기를 체험하는 과정을 담았다. 3편에서는 1인 피자 프랜차이즈업체 고피자를 방문해 여러 부서와 푸드테크 연구소를 소개하고, 피자를 직접 만들어 시식까지 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았다.
잡인플루언서의 유쾌한 직업소개 콘텐츠는 지난 27일 기준으로 총 16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해 증권사 유튜브 콘텐츠로는 이례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콘텐츠에 출연한 법인의 최고경영자(CEO) 및 최고재무책임자(CFO)도 회사 홍보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잡인플루언서의 직업체험' 외에도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세금 및 부동산 관련 전문콘텐츠 '부가같이세' 등 다양한 콘텐츠로 3억뷰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증권 방일남 미디어전략팀장은 "앞으로도 우수 법인고객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혜정, '남편 외도' 상처 여전…"화해 했지만 합방 안 해"
- 무인 사진관서 '성관계' 커플에 분노…"짐승이냐, 충동만 가득"
- 정지선 "남편, 전 여친 3명 사진 갖고있어…7년째 각방"
- 'IQ 156' 지일주, 멘사 상위 1%였다
- 엄마 변과 우유 섞은 '대변 밀크셰이크'..신생아에게 먹이면 도움 된다?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