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원NOW] KAIST, 빅뱅 지드래곤 이광형 총장과 토크쇼 참가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광주시와 '분산에너지특별법' 대응을 위한 에너지전문가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너지밸리기술원은 에너지신산업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기술 동향을 듣고 지역 연구기관과 에너지 기업이 상호 의견을 교류하기 위해 에너지 전문가 세미나를 매년 수시로 열고 있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30일 핀란드 알토대와 공동 주관하는 '알토 디자인팩토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광주시와 '분산에너지특별법' 대응을 위한 에너지전문가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너지밸리기술원은 에너지신산업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기술 동향을 듣고 지역 연구기관과 에너지 기업이 상호 의견을 교류하기 위해 에너지 전문가 세미나를 매년 수시로 열고 있다. GIST 중앙도서관 소극장에서 지난 23일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광주시, 광주테크노파크, 광주연구원 및 연관기업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2024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면서 총 4개의 발명품을 출품한 'DGIST-ETH 마이크로로봇 연구센터(DEMRC)'는 금상 2개와 은상 2개, 홍콩 발명협회 특별상 등 총 5개의 상을 수상했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30일 핀란드 알토대와 공동 주관하는 '알토 디자인팩토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GIST 한국문화기술연구소가 핀란드 알토대의 창의융합 인재양성 플랫폼인 '디자인팩토리'의 운영 경과와 현황을 확인하고 양 기관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의 주제는 '디자인씽킹 기반 창의융합 인재양성 사례'다. 알토대가 운영해 온 글로벌 인재양성과 창의적 문제해결형 연구개발, 기업 협력 프로젝트 사례와 방향성을 논의한다.
■ KAIST는 그룹 빅뱅 출신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다음달 5일 KAIST 본원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드래곤은 이광형 KAIST 총장과 헤럴드미디어그룹 등이 주최하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토크쇼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27일 대전 본원에서 진행된 KAIST와 인공지능(AI)-메타버스 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미래기술연구센터' 설립 등 상호협력 협정에 따라 성사됐다. 양 기관은 이 협약으로 AI 등 미래기술 관련 연구개발과 사업화 협력을 추진한다.
[박정연 기자 hesse@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