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게시판] 기초과학연구원 고교생 뇌과학 캠프(HiBST) 참가자 모집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기초과학연구원(IBS)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2주간 대전 본원에서 '제5회 IBS 고교생 뇌과학 캠프(HiBST)'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 한국재료연구원(KIMS)은 25일 경남 창원시 소재 한국재료연구원 운동장에서 '제15회 경남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기초과학연구원(IBS)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2주간 대전 본원에서 ‘제5회 IBS 고교생 뇌과학 캠프(HiBST)'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HiBST는 분자생물학·전기생리학·광유전학·동물행동학 등 다양한 뇌과학 분야 이론과 실험·세미나·랩미팅·저널클럽 등 실제 연구 과정 전반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프는 전국 고등학생 대상으로 12명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 한국원자력연구원이 28일부터 이틀간 한밭체육관과 대전 본원에서 ‘제16회 한국원자력연구원장배 어머니탁구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어머니탁구대회는 원자력연의 대표적인 지역주민 교류 행사로 대전시탁구협회와 연구원이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총 74개 팀, 411명이 참가한다. 대회 첫날인 28일에는 한밭체육관에서 예선과 본선, 8강이 치러진다. 둘째 날인 29일에는 연구원 내 탁구장에서 준결승과 결승 경기를 진행한다.
■ 한국재료연구원(KIMS)은 25일 경남 창원시 소재 한국재료연구원 운동장에서 ‘제15회 경남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경남지역 초등학생 300여 명이 참가해 어린이들이 꿈꾸는 미래 경남, 과학과 상상이 가득한 지역사회를 작은 캔버스에 담아냈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는 ‘자유 주제’를, 4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주최 측이 당일 제시한 ‘50년 후 우리 경남’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박정연 기자 hesse@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