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끝없는 상승세…3연속 밀리언셀러→첫 지상파 음방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끝없는 상승세로 5세대 아이콘을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3일 세 번째 미니앨범 '유 해드 미 앳 헬로'를 발매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유 해드 미 앳 헬로'를 통해 5세대 선두주자임을 제대로 증명하고 있다.
이에 더해 제로베이스원은 신보 '유 해드 미 앳 헬로'로 발매 당일에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데뷔 앨범부터 3개 앨범 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오른 K팝 최초 그룹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끝없는 상승세로 5세대 아이콘을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3일 세 번째 미니앨범 '유 해드 미 앳 헬로'를 발매했다. '유 해드 미 앳 헬로'에는 운명적 첫 만남 후 사랑에 빠진 '너'와 이제는 함께 날아오르겠다는, 사랑이 주는 행복에 가슴 벅찬 청춘의 이야기가 청량한 느낌으로 담겼다. 이는 운명적 만남 후 첫눈에 반한 청춘 이야기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유 해드 미 앳 헬로'에는 타이틀곡 '필 더 팝'을 비롯해 '솔라 파워', '디어 이클립스', '스웨트', '선데이 라이드'. '헬로', '필 더 팝(스페드 업 버전)'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필 더 팝'은 운명의 상대인 너가 직면하게 될 망설임, 걱정, 고민 등을 제로베이스원과 함께 하는 순간만큼은 모두 잊고 날려버릴 최고의 시간을 선물하겠다는 제로베이스원의 의지가 담긴 곡이다.
제로베이스원은 '유 해드 미 앳 헬로'를 통해 5세대 선두주자임을 제대로 증명하고 있다.
이들은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로 발매 하루만에 약 124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고,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K팝 최초 그룹이 됐다. 이어 써클차트 월간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넘기며 더블 밀리언셀러가 됐다.
또 지난해 11월 발매한 '멜팅 포인트'는 선주문량 170만 장을 돌파한 것은 물론, 발매 당일에만 총 145만 8089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어 발매 첫 주 213만 1352장을 판매하며 2연속 더블 밀리언셀러가 되는 역대급 행보를 보였다. 또한 이들은 지난해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 10관왕은 물론, 각종 트로피를 휩쓸며 압도적인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이에 더해 제로베이스원은 신보 '유 해드 미 앳 헬로'로 발매 당일에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데뷔 앨범부터 3개 앨범 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오른 K팝 최초 그룹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또 '유 해드 미 앳 헬로'는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2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최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필 더 팝' 역시 싱가포르, 페루를 포함한 전 세계 1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랭크된 바 있다.
또한 제로베이스원은 국내외 음원차트에서도 활약을 펼쳤다. 타이틀곡 '필 더 팝'을 비롯해 '솔라 파워', '디어 이클립스', '스웨트', '선데이 라이드', '헬로우', '필 더 팝 (스페드 업 버전)' 등 전곡이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핫100 상위권에 올랐다.
특히 제로베이스원은 타이틀곡 '필 더 팝'으로 데뷔 후 지상파 첫 음악방송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얻었다. 이들은 지난 21일과 22일 SBS M, SBS FiL '더쇼',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지난 24일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당시 제로베이스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항상 응원해 주는 제로즈(공식 팬덤명)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K팝 역사를 써 내려가는 팀이 되고 싶다, 한계가 없는 그룹이 될 수 있도록, 아홉 멤버 모두 늘 성장해 가겠다"라고 다짐했다.
제로베이스원이 3연속 각종 기록을 세우며 5세대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이 가요계에 또 어떤 기록을 남길지 기대가 높아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의 최애를 '천만 스타'로…스타덤, K컬처 소통 창구 '주목' - SPOTV NEWS
- '개훌륭', 강형욱 진실공방에 사실상 무기한 결방…"우리도 답답해"[종합] - SPOTV NEWS
- 경찰 "김호중, 거짓말 탐지기 조사 불필요…최소 소주 3병 마셔" - SPOTV NEWS
- 에스파 윈터, 말라도 너무 마른 몸매 - SPOTV NEWS
- 칸 영화제 빛낸 소녀시대 윤아…하의실종으로 뽐내는 각선미 - SPOTV NEWS
- "사기피해 母, 농약 마셔" 풍자, 20년 만에 산소 찾아 오열('전참시')[종합] - SPOTV NEWS
- [단독]이승기 "20년간 당연한 권리 몰랐다" 법정서 탄원서 낭독 - SPOTV NEWS
- 박서준 측 "10살 연하 배우 로렌 사이와 열애설? 사생활 확인 불가"[공식] - SPOTV NEWS
- 버닝썬 아직 안 끝났다…'출소' 정준영 "이민 준비"vs"음악 보답"[이슈S] - SPOTV NEWS
- 류준열 "한소희 열애 논란? 비판 수용이 최선, 앞으로 공개열애는…"[인터뷰①]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