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소식]군립청소년관현악단, 미래교육박람회 공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은 31일 오후 2시 여수박람회장에서 열리는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에서 '꿈의 날개 위에(On the Wings of Dreams)'라는 주제로 특별공연 한다고 28일 밝혔다.
곡성군과 곡성군의회, 곡성교육지원청, 전남과학대학교,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 곡성고등학교,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해 기관 간 상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곡성군립청소년관현악단은 31일 오후 2시 여수박람회장에서 열리는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에서 '꿈의 날개 위에(On the Wings of Dreams)'라는 주제로 특별공연 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 곡성청소년관현악단은 클래식 등 총 12곡을 연주한다.
한편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펼쳐진다.
◇운해(雲海)를 품은 '곡성 천태암' 사진전
곡성 전통사찰 천태암은 다음달 1일부터 25일까지 광주 ACC디자인호텔에서 '천태암 구름정원'을 주제로 나종화 작가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나 작가가 지난 2018년부터 천태암 풍광을 촬영한 작품 26점이 선보인다.
천태암은 665년 혜암율사가 창건한 사찰로 조계종 중시조 보조국사 지눌이 고려 불교를 개혁을 위해 송광사를 중창하면서 머물렀다. 지난 2020년에 문화체육관광부 전통사찰로 지정됐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 업무협약
곡성군과 곡성군의회, 곡성교육지원청, 전남과학대학교, 전남조리과학고등학교, 곡성고등학교,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해 기관 간 상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은 지방에서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자체, 의회, 교육청, 대학, 민간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마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현재 2차 공모가 추진 중인 이 사업에서 곡성군은 특구로 선정되기 위해 인접 지자체인 담양군, 구례군과 연합해 공동 대응할 계획이다.
각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과 교육발전 전략 수립, 우수한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